[유통 이슈] 리디, 코엑스 별마당길에 ‘상수리나무 아래’ 수놓았다 外

기사입력:2022-05-10 15:13: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디, 코엑스 별마당길에 ‘상수리나무 아래’ 수놓았다… 브랜드 협업 스타트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길과 손잡고 로맨스 판타지 대작 ‘상수리나무 아래’ 작품 전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수리나무 아래’ 전시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길을 조성한 이후 처음 진행하는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로, 지난달 29일부터 왕복 1.6km에 이르는 트랙 곳곳에 작품 명장면과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특히, 지난 5일 어린이날을 포함한 황금 연휴 나흘 동안 전주 대비 21% 상승한 관람객을 맞으며 화제를 모았으며, ‘상수리나무 아래’ 현장 이벤트에는 3천여명 이상이 참여하며 작품의 인기를 실감했다.

별마당길을 수놓은 이번 전시는 작품을 현실로 옮긴 듯 생생한 비주얼을 선사한다. 먼저, 삼성역 코엑스몰 입구부터 복도, 기둥, 천장에 이르기까지 초대형 작품 배경과 주인공 캐릭터 이미지를 배치해 관람객이 작품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최종 목적지인 봉은사역 앞에는 실제처럼 꾸민 마법 도서관과 연회장, 파우더룸 등 대형 팝업존도 마련했다.

리디는 이번 전시를 통해 ‘상수리나무 아래’의 스케일을 실감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김수지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는 최근 아마존 5개국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동명의 웹툰 역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작화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을 모으고 있다.

리디 관계자는 “로맨스 판타지 대작 ‘상수리나무 아래’의 매력을 현실감 있게 전달하고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길 전체를 작품 감상 및 체험 공간으로 조성했다”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 작품 속에만 존재하는 신비한 세계관과 주인공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수리나무 아래’ 전시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길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 참석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가 10일 오전 진행되는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고피자는 중소기업부를 통해 아기 유니콘 기업 대표로 초청된 것으로, 고피자의 기업 가치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산 것으로 전해졌다.

고피자는 국내 최초 1인 피자브랜드로, 자동화덕 고븐2.0과 협동로봇 고봇, 고븐 스테이션,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까지 스마트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푸드테크 기업으로 한국, 싱가포르, 인도, 홍콩 등 국내외 1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 3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와 리서치 제공업체인 스타티스타가 협력하여 집계한 ‘2022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고성장 기업(High-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2)’에 선정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은 바 있다. 해당 지표에서 고피자는 연평균 성장률 (CAGR) 260%를 기록하며 외식기업 2위, 전체 11위에 선정되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플랫폼 규제 혁신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선거운동 당시 "규제는 사회 발전을 가로막는 암적인 존재"라며 "플랫폼 업계의 역동성이 저해되지 않도록 최소 규제만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는 고피자 외에도 쿠팡,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대표와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이마켓코리아, 유한킴벌리와 B2B 전략제품 공동개발 등 협력 추진

기업 아이마켓코리아가 국내 생활용품 1위 제조사인 유한킴벌리와 ‘B2B 고객사의 산업안전 강화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노력, ESG 경영 실천 등에 부흥할 수 있는 전략 제품 및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기존에 구축된 지속가능한 제품과 안전용품 등의 공급 협력을 넘어,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보다 고객 지향적인 비즈니스 협업 구조를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고객사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제품 공동 개발, 사용 후 제품의 자원화 가능성 조사를 위한 시범사업, 중대재해 처벌법 강화에 따른 안전보호구 개발, 신사업 공동 진출 검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협약과 동시에 양사는 ‘크린가드 컴포트 핏 방진마스크’,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 등을 전용상품으로 개발하여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며,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종이 물티슈, 종이 유흡착재, 롤 핸드타올 등 고객 선호 제품의 공급 확대도 진행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ESG경영과 중대재해 처벌법 강화와 같은 시장환경 변화 속에서 고객사의 기대를 간파한 제품들을 공동 개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협업 체계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양사의 협업이 본격화되면 약 4,000억대로 평가받고 있는 안전환경/위생 관련 MRO 시장을 더욱 확장하고, 고객사의 경쟁력도 강화되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략 제휴의 의의를 전했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적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고품질∙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동개발하고,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기업들의 산업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제품 확대 등 더 큰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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