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와 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산', '에너지'라는 키워드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하산 후 즐기는 막걸리 한 잔과 그 행복한 에너지를 떠올렸고, 국내 막걸리 업계 1위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게 됐다.
서울장수막걸리가 막걸리 자체의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오롱스포츠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방향성까지 공감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라는 이름 또한,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왔으며, 인지도 높은 상록수 로고를 패키지에 넣어 모든 세대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목도를 높이고자 했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과 제주의 ‘솟솟리버스’ 등 색다른 공간을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무엇보다 솔잎의 신선한 풍미와 함께 서울장수 특유의 톡 쏘는 탄산감은 고객이 하산 후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상쾌함까지 더한다. 알코올 도수는 6%이며, 용량은 750mL 단일 품목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솟솟막걸리가 이마트24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코오롱스포츠와 서울장수막걸리의 고객 확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막걸리는 매년 20~40%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주류로, 이번 상품이 막걸리 상품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최근 막걸리가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감성을 더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솟솟막걸리 역시 MZ세대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고, 40대 이상은 추억과 공감이 어우러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협업 상품인 만큼 전 연령층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