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식음료업계는 NFT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소통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식음료 기업들은 NFT 서포터즈를 선발하거나 멤버십 혜택이 부여된 NFT를 출시하고, 쿠폰형 NFT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버드와이저, 특별 제작된 NFT 아트를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모집
버드와이저(Budweiser)는 신규 NFT 프로젝트를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BUD CONNECTOR)’를 오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참신한 시각으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고자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버드 커넥터는 버드와이저와 예술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라면 만 19세 이상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30명은 올해 10월까지 6개월간 버드 커넥터로 활동한다. 활동자에게는 버드와이저 NFT 콘텐츠 사용 기회와 브랜드가 주관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혜택으로 주어진다.
파리바게뜨, ‘제주마음샌드’의 멤버십 혜택 제공하는 NFT 한정 발행
최근 파리바게뜨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제주마음샌드’의 희소성과 가치를 부각한 ‘제주마음샌드 NFT’를 500개 한정 발행했다. 이번 NFT 발행은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다양한 제품 및 이벤트로 전하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이다.
bhc치킨, KB국민카드와 협업으로 쿠폰형 NFT 선보여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해 KB국민카드와 함께 쿠폰형 NFT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bhc치킨은 사용 후 버려지던 기존 쿠폰의 개념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쿠폰형 NFT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에서 진행된다. bhc는 치킨 할인 쿠폰을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NFT 작품과 치킨 지원금을 제공한다. 향후 bhc는 해당 NFT 소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보유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