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재고 전문 쇼핑몰 리씽크, 흔들면 파격 할인하는 ‘리씽크 앱’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1 09:17: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재고 전문 쇼핑몰 리씽크, 흔들면 파격 할인하는 ‘리씽크 앱’ 출시
재고전문몰 리씽크(대표 김중우)는 스마트폰을 흔들면 깜짝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리플렉스’딜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씽크 앱’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리씽크는 19년 1월 재고 상품 전문 쇼핑몰로 출범한 이후 현재 매출 약 1,200억원을 넘어서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는 파격적인 가격에 질 좋은 재고 상품을 판매하며 지속 인기를 얻고 있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뿐 아니라, 4050 엑스틴세대 및 영포티(젊은 40대) 등 다양한 연령대의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리씽크는 웹사이트 기반으로 성장해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 쇼핑몰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리씽크 재방문율도 3개월 기준 평균 37%에 달하는 등 소비자들의 충성도도 높다. 이에 간편하게 앱으로도 리씽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앱 출시 요구가 이어졌고, 이에 따라 새롭게 리씽크 앱을 출시하게 됐다.

앱에서는 리씽크 온라인몰과 동일하게 해외명품/패션, 디지털/가전, 액세서리, 가구,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재고 상품을 살펴볼 수 있고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앱에 로그인한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리씽크만의 깜짝 딜인 ‘리플렉스’가 등장한다. 리플렉스란 리씽크와 플렉스(Flex, 부나 귀중품을 과시하다)를 합친 단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재고상품을 살 수 있도록 리씽크가 선보이는 할인혜택이다. 해당 딜은 오직 앱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실용성을 갖췄으며, 스마트폰을 흔들면 할인혜택이 등장한다는 부분에서 재미 요소까지 접목했다. 매일 해당되는 상품이 변경되며, 최대 10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리씽크는 최근 창사 첫 전속 모델로 가수 윤도현을 발탁하고 광고를 공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광고에서는 윤도현이 “박스만 개봉해도 중고 되는데 왜 제 값 주고 사?”라고 물으면서 초저가 재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리씽크의 장점을 한 눈에 보여준다. 앞으로 리씽크는 윤도현과 함께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다양한 재고 상품을 알릴 예정이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리씽크몰의 약 65만 회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실용적으로 리씽크를 이용하며 언제 어디서나 재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리씽크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앱을 흔들면 등장하는 리씽크만의 리플렉스’딜은 소비자들에게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더불어 재미요소까지 더했으니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리씽크는 다양한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리씽크는 사용한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리퍼재고, 고객변심 단순 반품된 반품재고를 취급하고 있다. 100% 환불 시스템, A/S 최대 2년 보장 등 신뢰를 주는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빈센, 2022 부산국제보트쇼 참가

친환경(전기 및 수소 하이브리드)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제작 전문 업체인 ㈜빈센(대표 이칠환)이 오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와 수영강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보트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4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보트쇼는 부산광역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장비 전시전으로 친환경 선박, 엔진 및 부품, 낚시용품 등 100개 업체가 참가, 1,000여 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2 부산국제보트쇼는 ㈜빈센을 포함하여 업계 화두인 친환경 선박 및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해양레저 세미나 및 해양레저관광 포럼이 진행되며 전시장 내 설치된 수조에서 투명 카누나 전동 펀보트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가 같이 열린다.

㈜빈센은 이번 보트쇼에서 탑승 체험 행사 및 해상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21년 부산국제보트쇼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빈센의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Hydrogenia)를 수영강변 해운대 리버크루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기보트인 에포크(Epoch)는 바이어 및 VIP 대상으로 탑승 체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빈센 이칠환 대표는 "지난해 부산국제보트쇼에서 하이드로제니아를 처음 선보이고 명명식을 진행했다. 당시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 더 발전한 친환경 선박 기술과 함께, ㈜빈센의 보트를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까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식품외식업계, ‘바다의 맛’ 담은 신메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바다의 맛’을 담은 제품과 메뉴를 선보이며 봄철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업체들은 피자, 안주, 라면 등 해물 식재료를 접목한 다양한 신메뉴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아르헨티나 자연산 홍새우를 풍성하게 올린 ‘대새피자’를 출시했다.

아르헨티나 자연산 홍새우는 랍스터새우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해산물로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이번 신메뉴는 피자알볼로와 바른치킨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든 피자로,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흑미 도우 위에 바른치킨의 대새레드소스를 접목해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페퍼로니, 할라피뇨 등을 올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마무리해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오징어를 활용한 안주 제품을 선보였다.

칭따오는 203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맵데이’와 손잡고 ‘칭따오X맵데이 쯔란오징어’를 선보이며 색다른 맛의 안주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쯔란오징어는 짭짤한 오징어에 양꼬치를 연상시키는 매콤한 쯔란 소스가 더해져, 칭따오와 함께 곁들이면 라거의 풍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오뚜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 ‘랍스터라면’을 출시했다.

랍스터라면은 랍스터로 맛을 낸 별첨 비법 수프를 더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오징어와 홍합, 새우 등 다양한 해물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냈으며 건더기 스프에 집게발 모양의 후레이크를 추가해 보임성을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것에 열중인 추세”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17,000 ▼213,000
비트코인캐시 709,000 ▼500
비트코인골드 51,450 ▲50
이더리움 5,155,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43,200 ▼80
리플 744 ▼1
이오스 1,201 ▲2
퀀텀 5,375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25,000 ▼315,000
이더리움 5,164,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43,220 ▼130
메탈 2,735 ▲5
리스크 2,474 ▲11
리플 745 ▼0
에이다 689 ▲1
스팀 39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67,000 ▼178,000
비트코인캐시 708,500 ▼3,000
비트코인골드 51,750 ▼50
이더리움 5,160,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43,170 ▼110
리플 745 ▲1
퀀텀 5,385 ▼60
이오타 32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