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전자가 사용성, 디자인, 접근성을 두루 갖춰 비즈니스 현장의 고객경험을 높여주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주문 및 결제솔루션을 탑재한 LG 키오스크(모델명: 27KC3J)를 이달 출시한다.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한국에서는 무인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의 키오스크 전용 UX에 LG전자 자체 디자인을 더했다. LG전자는 금융인프라기업인 나이스(NICE)그룹과 협업하며 LG 키오스크의 국내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키오스크는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터치스크린엔 LCD 셀에 터치센서를 내장하는 AIT(Advanced In-cell Touch) 기술이 적용됐다.
LG 키오스크는 IC/MST 방식 카드리더기, 영수증프린터, QR/바코드스캐너 등을 두루 탑재해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NFC 결제나 음성메뉴 안내용 키패드와 같은 추가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IoT(Windows 10 IoT Enterprise)를 탑재, 별도 PC 연결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다.
그 외에 LG 키오스크는 ▲키가 작거나 휠체어에 탑승한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메뉴를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저자세 모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저시력자 모드 등을 지원한다. 향후 전맹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메뉴 안내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의 수요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LG전자, 셀프 주문 키오스크(Kiosk) 출시
기사입력:2022-04-05 13:3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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