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KFC, 공식앱 이용하면 신메뉴 ‘핫치즈징거버거’, ‘타워버거’ 세트 할인 外

기사입력:2022-04-05 08:52: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공식앱 이용하면 신메뉴 ‘핫치즈징거버거’, ‘타워버거’ 세트 할인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핫치즈징거버거’ 출시 기념으로 오는 10일까지 공식앱을 통해 세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핫치즈징거버거’는 KFC는 대표 시그니처 메뉴 ‘징거버거’의 확장 라인 제품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두툼한 통가슴살 필렛과 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징거버거에 슬라이스치즈와 살사소스, 할라피뇨치즈소스 등 매콤새콤한 맛을 더해 이번에 출시됐다.

KFC는 공식앱의 징거벨오더 또는 딜리버리를 통해 핫치즈징거버거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KFC는 같은 기간 동안 공식앱을 통해 대표 시그니처 중 하나인 ‘타워버거’도 징거벨오더와 딜리버리를 이용해 세트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같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핫치즈징거버거와 육즙가득한 다리살로 만든 블랙라벨치킨을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KFC 관계자는 “최근 다시 선보인 핫치즈징거버거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성원에 보답하고자 할인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더욱 편리해진 징거벨오더와 딜리버리를 통해 신메뉴를 비롯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체라, 금융자산 수탁사업 합작법인 ‘블루시아’ 설립

영상인식 AI 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가상자산 커스터디 합작법인 ‘블루시아’를 설립한다. 알체라는 아직 AI 도입이 이뤄지지 않은 분야에서의 AI 활용도를 높여 산업을 혁신한다는 목표다.

지난 1일 열린 ‘블루시아 설립 조인식’에는 알체라 황영규 대표를 비롯해 공동 투자에 나선 루시어돈(대표 박옥), 이지시큐(대표 정경섭), 케이블록(대표 김수원), 코너스톤(대표 민경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가상자산 커스터디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고객이 희망하는 경우 투자 운용을 통해 수익을 내는 금융자산 수탁사업이다. 알체라는 블루시아가 가상자산 커스터디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활동을 본격화할 수 있도록 투자 및 AI 기술 지원에 나선다.

알체라는 우선 레그테크(RegTech) 사업 계열사인 유스비(대표 김성수)의 ‘고객확인제도(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기술을 시작점으로 향후 가상자산 사업에서의 AI 활용 범위를 넓혀간다는 구상이다. 유스비의 KYC 기술에는 알체라의 AI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돼 있다.

알체라는 이번 사업이 알체라의 계열사인 ‘팔라’의 가상자산 사업과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팔라는 알체라와 스노우 주식회사가 공동 투자한 AI 기반 서비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및 NFT 시장으로 사업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예치 규모가 약 76조원으로 추산되는 만큼 이번 가상자산 시장 진출이 AI 기술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직 AI 기술이 진입하지 않은 시장을 개척해 AI로 해당 분야를 혁신하는 것이 알체라의 목표”라고 밝혔다.

◆테라사이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우리금융그룹, WWF와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론칭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이 5일 식목일을 맞이해 우리금융그룹과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아이들이 직접 모은 폐플라스틱을 교실 숲 조성을 위한 업사이클링 화분으로 제작해 기부하는 ‘Act #forNature with Woori – 우리가GREEN미래 캠페인’(이하 우리가그린미래 캠페인)을 시작한다.

일상 속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생활용품 플라스틱 용기는 복합 재질로 이루어져 있고, 세척이 말끔하게 되지 않아 재활용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가그린미래 캠페인은 재활용이 어려운 칫솔, 세제, 샴푸, 분무기 용기 등 사용을 다한 생활용품 플라스틱을 따로 수거하고 이를 재활용해 업사이클링 화분을 만드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제주지역을 포함한 전국 35개의 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4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3개월간 아이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자원순환에 관심을 높여 수거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2022 탄소중립 중점 학교로 선정된 경기 갈곶초등학교와 충남 탕정초등학교를 비롯해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초등학교가 함께한다.

아이들은 가정에서 사용 다한 수거품목에 해당하는 생활용품 플라스틱을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 하여 교내에 비치된 ‘우리그린 수거함’에 넣어주면 이를 테라사이클이 모두 수거해 재활용한다. 캠페인에 동참한 초등학교에는 아이들이 모아준 생활용품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료를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을 기부할 예정이다.

테라사이클코리아 관계자는 “ESG 활동을 지속하며 순환경제에 힘쓰는 우리금융그룹과 국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인 WWF와 함께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재활용이 어려운 것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버린다면 새로운 가치로 탄생될 수 있다는 것을 교육하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테라사이클은 지난 2017년 9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이후 아모레퍼시픽, 빙그레, 락앤락, 이마트, 해양환경공단 등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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