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페이를 설치한 온라인 쇼핑몰은 아마존페이 사용자를 자사 고객으로 유입시키기가 수월해지는 것은 물론, 간편 구매 기능으로 결제 편의성이 향상돼 상품 구매 전환율도 크게 높일 수 있다. 아마존페이 가입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시 신용카드 번호, 배송지 등 결제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또 아마존이 선보이는 최신 IT 기술로 고객의 빠르고 안전한 결제 과정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온라인 쇼핑몰의 아마존페이 설치 효과로 기대된다.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는 아마존의 입지가 지속 커지고 있다. 미디어분석 기업 닐슨디지털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18~34세 인터넷 이용자 중 46%가 아마존에서 상품 구매를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아마존페이는 일본 내에서 영향력 있는 결제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장은 더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은 국가별 전자상거래 환경에 최적화시킨 서비스를 연동해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에서 경쟁력 갖춘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사업자들의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