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7일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활용해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를 통해 공개한 이번 방송에서는 ‘배라 팩토리’의 가상 캐릭터와 실제 라이브스타 리코, 서경환이 함께 출연해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소개하고,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했다.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실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게 한 것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최초 사례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리코의 치팅데이’를 주제로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 리코의 첫 출근을 연출했다. 또, ‘배라 팩토리’의 인기 콘텐츠 ‘케이크 만들기 미션’을 활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제페토 플랫폼 내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빙그르르 마카롱, 리얼27 큐브)과 동일한 실제 제품을 라이브에서 시식하고 설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 경험을 가능하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배라 팩토리’ 맵을 현실 속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로 구현해 라이브를 보면서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의 이색 경험을 제공했다. 만들고, 보고, 먹는 재미까지 풍성하게 더한 이번 배스킨라빈스 라이브는 누적 접속자 59만명, 매출액 2.1억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증가로 급성장한 라이브 커머스에 MZ세대가 익숙한 메타버스 기술을 더해 배스킨라빈스만의 신개념 커머스 모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이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피겨 스케이팅 선수 유영과 함께 한 브랜드 캠페인 ‘‘I’m possible’ (난 가능하니까)’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차세대 피겨 퀸 ‘유영’ (만 17세) 선수가 만났다. 아디다스는SS22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 의 앰버서더로,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종목에 출전해 감동의 무대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유영’ 선수를 선정했다.
유영 선수는 만 17세의 나이에 올림픽에 첫 출전하여, 국내 여성 피겨 선수들 중 최초로 트리플 악셀 기술에 성공하기까지 수많은 부상과 체형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고된 훈련을 견뎌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부상으로 힘든 시기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극복해냈고, 올림픽 무대에서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혼신의 연기를 펼치며 그녀만의 새로운 가능성, 유영의 ‘I’m Possible’ 스토리를 보여줬다.
유영 선수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세 바퀴 반의 점프. 결국 해냈고, 이것은 겨우 시작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올림픽 경기를 준비하면서 어려웠던 순간도 있었지만 자신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으로 극복했고, 앞으로 또다른 불가능을 새로운 가능성으로 만들기 위해 현재의 트리플 악셀에 안주하지 않고 쿼드러플 (4회전) 점프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브랜드 캠페인과 더불어, 유영 선수는 아디다스 스포츠 브라 캠페인 ‘Support Is Everything’ (너의 모든 순간을 지지해)에도 함께 했다. 스포츠 활동시 꼭 필요한 스포츠 브라는 여성의 가슴을 서포트하여 운동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디다스는 이번 캠페인에서 여성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순간, 몸과 마음을 모두 서포트하며 지지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에 맞춰, 아디다스는 유영 선수의 ‘서포트’에 대한 진솔한 인터뷰와 빙상 안팎에서의 다양한 훈련을 즐기는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과 화보를 선보인다. 유영 선수는 인터뷰를 통해 그녀에게 있어서 가장 큰 서포트는 ‘팬들의 응원‘이라고 밝히며, 그 덕분에 늘 긴장되는 빙판 위에서도 끝없이 계속되는 새로운 도전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영상 속에서 유영 선수는 아디다스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고 러닝, 요가, 트레이닝 등 다양한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선보였는데, 큰 경기를 앞두고 불안해 하기 보다는 자기 자신을 온전히 믿고 훈련에 집중하며 적당한 긴장감 속에서도 여유있는 움직임을 보여 줘 눈길을 끌었다.
유영 선수가 함께 한 아디다스 스포츠 브라 캠페인 ‘Support Is Everything’ (너의 모든 순간을 지지해) 은 많은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핏과 서포트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아디다스는 다양한 스타일과 사이즈의 스포츠 브라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운동 타입별 강도와 움직임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트레이닝 브라’, ‘스튜디오 브라’, ‘러닝 브라’ 등 세분화된 제품으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와 함께 한 유영 선수의 브랜드 캠페인 및 스포츠 브라 캠페인 관련 컨텐츠는 아디다스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채널에 공개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닉스, 삼일절 기념 ‘리멤버 유(Remember U)’ 캠페인 진행
이∙미용가전 브랜드 유닉스가 삼일절을 기념해 ‘리멤버 유(Remember 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4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한국 토종 브랜드 유닉스는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를 기리고 삼일절의 바람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리멤버 유’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유닉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리멤버 유’ 캠페인 게시물을 캡처해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면서 유닉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다. 그다음 유닉스 공식 계정 내 이벤트 게시물에 태극기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유닉스는 캠페인 참여 독려 차원에서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드라이어 ‘에어샷U’(1명)와 ‘에어샷U 31% 할인 쿠폰’(31명)을 증정한다. ‘리멤버 유’ 캠페인은 3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경품 당첨자 발표는 8일에 다이렉트 메시지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경품으로 제공하는 ‘에어샷U’는 플라즈마 시스템으로 머리카락을 수분 코팅해 모발 수분도와 광택도를 높여 말리기만 해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주는 드라이어다. 1초에 120회 작동하는 열제어 컨트롤러가 과도한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해 일반 드라이어와 달리 머리카락 표면이 부풀거나 큐티클 들뜸으로 머릿결이 상할 일이 없다.
유닉스 관계자는 “44년간 이어온 전통과 그에 걸맞은 기술력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이미용기기 브랜드로서 삼일절을 기념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간단한 캠페인 참여로 삼일절의 의미도 되새기고, 국내 브랜드의 프리미엄 드라이어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外
기사입력:2022-02-28 12:42:4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085,000 | ▼31,000 |
비트코인캐시 | 524,500 | ▲2,000 |
이더리움 | 2,65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40 |
리플 | 3,204 | ▲8 |
이오스 | 1,000 | ▲6 |
퀀텀 | 3,195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93,000 | ▲163,000 |
이더리움 | 2,659,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10 | ▲50 |
메탈 | 1,219 | ▲4 |
리스크 | 792 | ▼1 |
리플 | 3,206 | ▲13 |
에이다 | 1,028 | ▲11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010,000 | ▲4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2,000 |
이더리움 | 2,657,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10 | ▲10 |
리플 | 3,204 | ▲10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