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웅이아저씨, ‘아빠가간다’ 론칭 外

기사입력:2022-02-21 15:00: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이아저씨, ‘아빠가간다’ 론칭

실내환경개선기업 웅이아저씨(대표 이한웅)가 집수리 및 시공 전문 브랜드 ‘아빠가간다’를 론칭했다.

웅이아저씨는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와 관련, 혼자서 해결하기 힘든 집수리 또는 조립식 가구 설치 등 홈케어의 전반적인 부분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빠가간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빠가간다는 집수리 및 시공을 담당하는 전문가 ‘아빠맨’을 운영하며 개인은 물론 B2B 영역까지 관리한다.

특히 타일과 마루, 현관문 보수와 전기시공, 커튼, 블라인드 설치 등 기본 시공부터 줄눈, 하수구 막힘 등 전문 기술 시공까지, 세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시공 후 발생할 수 있는 하자에 대한 100% 보상, 연간 4회 CS 교육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와 시공 퀄리티를 보증한다.

아빠가간다 관계자는 “1인 가구는 물론 2인 이상의 가구에서도 수리 및 시공에 대한 지식, 기술이 부족하거나 관련 도구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 아빠가간다가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브커넥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통해 가수 김재석 공연 성황리 진행

온라인 공연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 라이브커넥트가 온라인 공연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며 인디 신의 라이브 활성화를 위해 앞서고 있다.

라이브커넥트는 지난 19일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LAKUS’(이하 라커스)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 가수 김재석의 ‘김재석 with HOWON family vol.1’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가수 김재석이 전하는 감미로운 보이스와 애절한 감성으로 채워졌고 공연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추운 겨울에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였다는 호응을 받으며 오랜만에 만나게 된 관객들과도 깊은 유대감을 선보였다.

이에 김재석은 “라커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새로운 기분이다.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신선하고 좋은 것 같다. 앞으로도 온라인 공연이 많이 활성화됐으면 좋겠고 라커스의 라이브 기술력과 더불어 좋은 공연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 공연에 대한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라커스는 작년 3월 런칭된 라이브커넥트의 오리지널 공연 브랜드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를 자체적으로 기획, 연출, 송출하며 라이브 공연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런칭 초기 때부터 지속적으로 인디 아티스트의 온라인 공연을 꾸준히 이어오며 코로나19 속에서도 인디와 대중 음악이 굳건히 설 수 있도록 무대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라이브커넥트의 ‘라커스’ 플랫폼은 대중음악·인디 뮤지션의 온라인 유료 공연 활성화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됐다. 이미 높은 팬덤을 보유한 메이저 아이돌들의 온라인 콘서트 수익모델은 점차 자리 잡고 있으나 소규모 레이블 인디 신의 독자적인 온라인 유료 공연은 현실적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인 것이다.

이와 같이 코로나19 추세가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인디 라이브를 이어 가기 위해 라이브커넥트는 자체 플랫폼인 ‘라커스’를 오픈 시키며 인디계에 공연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자체적으로 보유 중인 홍대의 ‘살롱 문보우’ 공연장을 적극 활용하여 오프라인 공연까지 신경 쓴 부분은 인디 뮤지션과 홍대 클럽이 상생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고자 하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미 자체 플랫폼과 공연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기획사는 대관료 등의 제작비 일부를 절감할 수 있고 아티스트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관객에게 라이브를 들려줄 수 있어 코로나로 인한 예상치 못한 딜레마에 빠진 인디 업계에 해결점을 제공한다.

◆라파스, 美·中·亞 글로벌 유통망 확대

마이크로니들 패치 의약품 전문기업 라파스가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 거점 확보에 알찬 성과를 내고 있다. 라파스는 미국과 중국, 싱가폴 등 복수의 해외 현지 유통전문 기업들에 추가 입점을 마무리하며 글로벌 유통망이 한 층 강화됐다고 21일 밝혔다.

라파스는 세계 최초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아크로패스(Acropass)’를 운영 중이다.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생산해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여러국가에 제품을 공급·판매 중이다.

라파스는 최근 미국의 글로벌 유통전문기업 ‘티제이맥스(T.J.Maxx)’에 입점을 완료하며 미국 시장의 유통망을 더욱 확대하는데 성공했다. 티제이맥스는 북미를 포함해 글로벌 4천여 개의 매장을 운영중인 종합유통체인으로, 현재 K-뷰티존(K-Beauty zone) 중심의 매장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싱가폴의 올리브영이라 불리는 ‘가디언(Guardian)’에도 입점을 성공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싱가폴은 동남아 뷰티시장 트랜드 중심지로, 라파스는 현지 고객 접점이 확대됨에 따라 인근 주변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라파스는 ‘칭다오 킹킹그룹’으로 잘 알려진 중국 산둥성 청도지역의 유통전문기업 ‘진왕그룹(金旺集团)’과도 입점계약을 확정했으며, 진왕그룹이 보유한 현지 ‘왓슨스(Watsons’)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드러그스토어 채널에 제품 론칭을 앞두고 있다.

라파스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BPOM)의 인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올해 주요 유통경로를 통한 본격적인 론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유럽(CPNP), 중국(NMPA), 브라질(ANVISA) 등은 자국내 상품뿐 아니라 수입상품에도 엄격한 화장품 유통 등록 관리제도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라파스는 지난해 말 관련 국가로부터 수용해성 마이크로니들 패치에 대한 허가를 모두 획득한 바 있다.

박현우 라파스 화장품사업부 본부장은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 더마 코스메틱 스킨케어 시장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새로운 유형인 마이크로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올해 북미, 중국, 아세안 지역의 유통거점을 확보한만큼 향후 지속적인 아크로패스의 브랜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5.18 ▲8.57
코스닥 723.11 ▲5.87
코스피200 339.50 ▲0.7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816,000 ▼186,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1,000
이더리움 2,65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700 ▼80
리플 3,209 ▼1
이오스 1,022 ▼6
퀀텀 3,18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865,000 ▼123,000
이더리움 2,65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690 ▼60
메탈 1,213 ▼7
리스크 784 ▼6
리플 3,208 0
에이다 1,027 ▼8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79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1,000
이더리움 2,65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670 ▼70
리플 3,210 ▼1
퀀텀 3,190 0
이오타 30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