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모바일채널 경쟁력 강화에 박차

기사입력:2022-01-13 19:43: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2022년을 모바일 강화에 방점을 두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1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점점 커지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규 단독 메가브랜드 육성 △킬러 카테고리 차별화 △중장년층 타겟 특화 상품 매장 신설 △럭셔리 브랜드 상품 확보 △검색 서비스 고도화 등으로 승부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소비의 중심에 있는 MZ세대를 잡는 일이 최우선 과제라고 판단,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한다.

전담조직으로 신설된‘라이브커머스팀’을 1년만에 파격적으로‘라이브커머스실’로 격상한다.

홈앤쇼핑의 라이브커머스‘팡LIVE’는 다른 라이브 방송 플랫폼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신규 서비스‘퀵-라이브(방송 중 구매 시 서울 거주 고객 당일 배송)’를 론칭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으며, 품귀 현상을 불러일으킨‘LG스탠바이미’를 편성해 2분 만에 매진,‘SONY 카메라’조기매진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올 해 라이브커머스실로 승격한 만큼 방송 횟수를 기존보다 3배 늘리고 매출 목표도 전년대비 4배 이상 확대함으로서, 양적․질적 성장기반을 다지는 원년으로 삼으려한다.
기존 TV홈쇼핑과 차별화되는 상품과 방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신성장동력으로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2개를 구축하고 네이버, 11번가, 배민 등 다양한 플랫폼들과 콜라보레이션도 시도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 된 서비스 경쟁력 구축을 위해 기존에 고객 반응이 좋았던‘퀵-라이브’를 확대하는 한편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늘리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을 개발해 주력 매출 채널로 육성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4.91 ▲40.73
코스닥 850.87 ▲17.84
코스피200 357.83 ▲5.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06,000 ▲557,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10,500
비트코인골드 48,010 ▲390
이더리움 4,463,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7,930 ▲330
리플 734 ▲2
이오스 1,095 ▲14
퀀텀 5,585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67,000 ▲567,000
이더리움 4,473,000 ▲38,000
이더리움클래식 38,000 ▲340
메탈 2,193 ▲19
리스크 2,124 ▲34
리플 736 ▲2
에이다 665 ▲5
스팀 36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25,000 ▲524,000
비트코인캐시 695,500 ▲10,500
비트코인골드 47,790 0
이더리움 4,460,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7,950 ▲370
리플 734 ▲3
퀀텀 5,585 ▲125
이오타 31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