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은 ‘815콜라 제로’ 판매량이 8개월 만인 11월 말 기준 370만개(250mL 캔)를 돌파했고 연말까지 400만캔 판매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815콜라 제로’는 지난 4월 온라인에 출시된 무설탕 제로칼로리의 탄산 음료다. 톡 쏘는 짜릿한 탄산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설탕과 칼로리는 없어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또한 한 캔 당 L-카르니틴 15mg이 함유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제로콜라 인기에 힘입어 815콜라 판매도 호조세를 보이며 재조명 받고 있다. 815콜라는 올해 21년에만 처음으로 750만개(250mL 캔 환산 기준) 이상 판매됐다. 815는 지난 1998년 외국 콜라 브랜드에 맞서 ‘콜라독립’ 콘셉트로 출시된 브랜드로,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웅진식품은 2016년 가야 F&B 인수합병 과정을 통해 815 브랜드를 확보했고, 이후 독자적인 우리나라 콜라 브랜드라는 브랜드 상징성을 이어가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맛과 향을 재단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웅진식품 '815’, 온라인 전용 제로콜라 400만캔 판매 눈 앞
기사입력:2021-12-16 07:57:2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50,000 | ▼184,000 |
비트코인캐시 | 640,000 | ▼1,500 |
이더리움 | 3,496,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100 |
리플 | 2,994 | ▼10 |
퀀텀 | 2,745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32,000 | ▼101,000 |
이더리움 | 3,495,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50 | ▼160 |
메탈 | 951 | ▲24 |
리스크 | 545 | ▼2 |
리플 | 2,995 | ▼9 |
에이다 | 829 | ▼6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3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641,500 | ▲1,000 |
이더리움 | 3,497,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120 |
리플 | 2,993 | ▼11 |
퀀텀 | 2,755 | 0 |
이오타 | 23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