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815’, 온라인 전용 제로콜라 400만캔 판매 눈 앞

기사입력:2021-12-16 07:57: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은 ‘815콜라 제로’ 판매량이 8개월 만인 11월 말 기준 370만개(250mL 캔)를 돌파했고 연말까지 400만캔 판매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815콜라 제로’는 지난 4월 온라인에 출시된 무설탕 제로칼로리의 탄산 음료다. 톡 쏘는 짜릿한 탄산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설탕과 칼로리는 없어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또한 한 캔 당 L-카르니틴 15mg이 함유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제로콜라 인기에 힘입어 815콜라 판매도 호조세를 보이며 재조명 받고 있다. 815콜라는 올해 21년에만 처음으로 750만개(250mL 캔 환산 기준) 이상 판매됐다. 815는 지난 1998년 외국 콜라 브랜드에 맞서 ‘콜라독립’ 콘셉트로 출시된 브랜드로,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웅진식품은 2016년 가야 F&B 인수합병 과정을 통해 815 브랜드를 확보했고, 이후 독자적인 우리나라 콜라 브랜드라는 브랜드 상징성을 이어가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맛과 향을 재단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50,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640,000 ▼1,500
이더리움 3,49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100
리플 2,994 ▼10
퀀텀 2,74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32,000 ▼101,000
이더리움 3,49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160
메탈 951 ▲24
리스크 545 ▼2
리플 2,995 ▼9
에이다 829 ▼6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3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1,000
이더리움 3,497,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120
리플 2,993 ▼11
퀀텀 2,755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