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230년 전통의 ‘가로팔로’ 파스타 국내 독점 판매 外

기사입력:2021-11-25 16:25: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230년 전통의 ‘가로팔로’ 파스타 국내 독점 판매

대상㈜이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가로팔로(Garofalo)’와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에 나선다.

가로팔로는 1789년부터 이탈리아 그라냐노에서 정통 방식으로 파스타면을 생산해온 프리미엄 브랜드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파스타면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은 가로팔로와 국내 독점 판매·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면 공급에 나선다. 가로팔로 사의 대표 품목인 파스타면뿐만 아니라 오일, 파스타 소스 등의 품목도 순차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대상㈜은 그 시작으로 가로팔로의 파스타면 12종을 선보인다. ▲스파게티, 링귀니, 페투체 등 대중적인 모양의 ‘롱파스타’ 4종 ▲푸실리, 펜네 등 ‘숏파스타’ 3종 ▲라자냐, 파파델레 등의 ‘둥지/와이드형 파스타’ 2종 ▲아넬리 시칠리아니, 칸델레 등 ‘시그니쳐컷 파스타’ 3종이다. 기타줄로 만든 파스타나 반지 모양의 파스타와 같이 기존에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모양의 파스타면까지 선보여, 취향과 용도에 따라 파스타면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특히, 유럽연합(UN)이 인정하는 3대 식품 인증 중 하나인 ‘지리적 표시 보호(IGP∙Indication of Geographic Protection)’ 인증을 보유한 제품으로 우수성이 입증됐다. IGP 인증은 특정 지역의 특성에 기인하여 높은 품질과 차별성을 가지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파스타 품목으로는 그라냐노 지역 인증이 유일하다.
한편, 28일까지 진행되는 ‘이탈리아 식문화 주간’에서도 가로팔로 파스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이탈리아 홍보관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무료 제품 샘플링, 럭키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완구업계, 엄마의 개인시간을 만들어주는 육아 완구 출시 활발

아이를 돌보게 되면 부모님들은 잠깐이라도 눈을 땔 수가 없기 때문에 개인시간을 가지기가 쉽지 않다. 이로 인해 육아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는데 최근 완구업계에서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완구 아이템을 선보여 엄마들의 육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어린이 완구 기업 ㈜데이비드토이는 미국 유아 미술 전문 브랜드 크레욜라의 ‘메스프리’를 엄마의 개인시간을 가질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적극 알리고 있다.

메스프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이 그려진 컬러링 종이에 전용 마커로 색칠하면서 숨겨진 무늬가 나타나 집중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미술놀이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컬러링 종이 외에 벽지나 가구, 옷에 색이 묻지 않아 아이들이 다른 곳에 낙서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육아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근 여아를 타깃으로 기존 제품보다 화려해진 컬러링이 돋보이는 ‘미미’, ‘별의여신 시크릿쥬쥬’, ‘캐치! 티니핑’ 등 총 3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손오공 피셔프라이스가 출시한 ‘러닝 가든 앤 키친 한글판’도 육아 완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양면을 각각 정원과 부엌 콘셉트로 구성해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며, 피셔프라이스만의 독자적 기술 스마트 스테이지가 적용돼 효과적인 단계별 언어학습을 돕는다

제품 전면에 있는 스마트 스테이지 버튼으로 원하는 레벨을 선택하면 간단한 단어 학습에서 질문과 대화, 상상력을 키우는 역할놀이로 놀이를 확대 및 발전시켜 언어 발달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영유아 전문 도서 출판사 블루래빗도 육아에 도움을 주는 완구 제품 '아기와 놀아 주는 구스파파'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기능을 세분한 것이 특징인데, 기지 못하는 아기들을 위해선 정지된 상태에서 음악과 다정한 말을 들려주어 아기의 시각과 청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호기심과 탐구심이 가득한 아기들을 위해서는 춤추는 모드를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과 균형 감각을 키울 수 있으며, 말문이 트이기 시작한 아기들에게는 인터렉티브 모드를 활용, 말을 따라하면서 사회성과 의사소통 능력이 자라도록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조금이나마 육아의 어려움을 덜어낼 수 있는 완구 아이템들이 많아 지고 있다”며 “특히 이들 완구들은 단순히 아이들의 시선을 뺏는 것이 아닌 상상력과 학습 능력을 높여줄 수 있게 구성되어 부모님들이 일상의 자유와 육아의 즐거움을 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아쿠아 디 파르마, 에스파와 함께한 <더블유 코리아> 커버 공개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가 독보적인 비주얼의 대세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더블유 코리아>의 12월호 커버 및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버 및 화보는 <더블유 코리아>의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에스파의 매력적인 비주얼이 돋보인다. 에스파는 아쿠아 디 파르마의 홀리데이 컬렉션과 함께 별빛 가득한 밤하늘을 담은 배경에서 포즈를 취하며 강렬하고 매혹적인 비주얼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에스파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패턴이 특징인 아쿠아 디 파르마 홀리데이 컬렉션 아이템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79,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695,500 ▼5,500
비트코인골드 48,990 ▼180
이더리움 4,46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50 ▼110
리플 752 ▼1
이오스 1,156 ▼1
퀀텀 5,90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94,000 ▼111,000
이더리움 4,47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8,500 ▼80
메탈 2,443 ▼14
리스크 2,588 ▼28
리플 753 ▼1
에이다 724 ▼5
스팀 38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43,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95,000 ▼4,000
비트코인골드 48,610 ▼10
이더리움 4,46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140
리플 751 ▼1
퀀텀 5,915 ▲15
이오타 336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