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국내 최초 철강 브랜드 ‘럭스틸’ 런칭 10주년을 맞아 오는 2030년까지 컬러강판과 관련 매출 2조원, 100만톤 체제 구축을 목표로한 ‘DK 컬러 비전 2030’을 발표했다.
8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제강의 컬러강판 사업을 현재 85만톤, 1조4000억원 규모에서 2030년까지 100만톤, 2조원으로 43%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강판 매출 비중을 현재 20%에서 30%까지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목표이며, 특히 컬러강판 글로벌 판매량 65만톤(10년내 35% 확대), 프리미엄 제품 판매 50만톤(10년내 78% 확대)의 목표를 제시했다. 동국제강은 국내 최대 컬러강판 사업자(시장 점유율 35%, 2020년 기준)이며,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컬러강판 생산기지인 연산 85만톤 능력의 부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 부회장은 ‘DK 컬러 비전 2030’달성을 위한 솔루션으로 ‘초격차’ 전략을 소개한데 이어 ‘글로벌’, ‘지속성장’, ‘마케팅’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했다.
장 부회장은 “럭스틸은 철강업계 최초의 브랜드로 시작해 컬러강판의 대명사가 됐다. 럭스틸이 디자인하는 도시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며 “컬러시장에서의 확고한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서 앞으로 10년의 초격차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2030년까지 컬러강판 매출 2조원 구축”
기사입력:2021-11-08 17:5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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