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가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카드 업무를 제공하고 직원에게는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며 디지로그 브랜치와 같은 미래형 디지털 혁신점포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는 내장된 로봇이 최대 300매의 다양한 카드를 관리하며 고객이 원하는 카드를 즉시 발급할 수 있고 화상상담을 통한 본인인증과 장정맥, 안면(예정) 등을 활용한 생체 인증 시스템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디지털 기기 이용에 도움이 필요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화상 상담 시스템을 통한 전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고, 고객의 요청 시 실시간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등 비대면 셀프 뱅킹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한은행은 28일 김포한강금융센터, 풍무동 지점, 방화역 지점에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50개 지점에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과 따뜻한 감성이 공존하는 미래금융공간 ‘디지로그 브랜치’를 금융의 디지털 혁신 테스트 베드로 활용하고 있다. 고객이 디지털 금융 콘텐츠를 스스로 경험하고 선택하는 CX ZONE,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해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수준의 업무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데스크 등 고객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개선하며 미래형 디지털 혁신점포의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