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효성 조현준 회장이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등 글로벌 1위 제품의 위상에 걸맞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효성은 △최고 수준의 품질 △고객의 요구에 대한 선제적 대응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이 믿고 인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 고객 가치를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정직한 브랜드,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에게 효성은 가격으로 싸우지 않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효성은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전 세계 54개 무역법인 및 사무소와 36개의 생산법인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수집,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와 타이어코드 등 효성의 주요 제품들은 차별화 된 품질과 서비스로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이에 따라 효성은 스판덱스에 대한 원천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군을 개발해왔다. 100% 재생 폐기물로 만든 재활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리젠(creora® regen),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작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스판덱스 등이 해당된다.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역시 효성의 대표적인 세계 1위 제품이다.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효성은 고객별로 특화된 타이어 개발 지원 및 R&D 방향을 제안해왔다. 타이어코드는 2000년부터 20년째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효성은 고객사 마다 요구하는 제품 특성이 다양해 각 고객에 맞는 품질을 개발하고 관리한 결과 미쉐린 등 세계 10대 타이어 제조사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타이어코드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효성 조현준 회장, “원천기술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기사입력:2021-04-20 11:10: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7.50 | ▲20.61 |
| 코스닥 | 900.42 | ▲9.56 |
| 코스피200 | 579.46 | ▲4.25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3,921,000 | ▼201,000 |
| 비트코인캐시 | 796,500 | ▲2,500 |
| 이더리움 | 5,747,000 | ▲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30 |
| 리플 | 3,729 | ▲19 |
| 퀀텀 | 2,800 | ▲2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4,037,000 | ▼140,000 |
| 이더리움 | 5,749,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920 | ▲50 |
| 메탈 | 669 | ▲5 |
| 리스크 | 309 | 0 |
| 리플 | 3,730 | ▲18 |
| 에이다 | 896 | ▲5 |
| 스팀 | 12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3,920,000 | ▼210,000 |
| 비트코인캐시 | 793,000 | 0 |
| 이더리움 | 5,745,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23,880 | ▲10 |
| 리플 | 3,726 | ▲16 |
| 퀀텀 | 2,783 | ▲3 |
| 이오타 | 208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