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는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브랜드 및 CEO의 경영전략 ▲시스템 ▲경영성과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먼저 보람상조는 변화하는 상조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업계 ‘최초’ 타이틀의 신개념 서비스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쌓아왔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24시간 운영 체제 콜센터,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 링컨콘티넨털 고인 전용 리무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평을 이끌어냈다. 또한 온라인 추모관 등 비대면 시스템 구축을 통한 뉴노멀 시대 상조 소비 패러다임에 신속 대응하고 있다.
보람상조를 이끄는 최철홍 회장은 올바른 상조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나눔 경영을 실천해온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최철홍 회장은 과거 장례문화의 그릇된 관행에 맞서 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정찰제 도입 등 상조산업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또 사내 사회봉사단을 출범시키고 이를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상부상조의 미덕을 계승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