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 12일 인공지능(AI) 기반의 완전판매 모니터링과 통화품질 모니터링을 실시하는‘스마트컨택센터’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스마트컨택센터’는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할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최신 기술과 고객의 경험을 연계해 상호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축한 AI 플랫폼이다.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을 가입할 때 상품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이나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이며, 그동안 상담사의 전화 또는 문자(알림톡) 등으로 진행하던 것을 손보업계 최초로 피보험자뿐만 아니라 계약자를 대상으로 AI 로보텔러가 모니터링 콜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 AI 로보텔러는 단순 일방적인 ARS 방식이 아니라 사람의 실시간 음성을 정확하게 텍스트로 변환한 후 의도를 파악하고 대화를 주고받게 된다.
또한, DB손해보험은 AI기반의 통화품질 모니터링도 선보인다. 텔레마케팅을 통한 보험계약을 AI가 보험 모집자와 고객 간의 통화내용을 분석하여 불완전판매 요인이 있는지를 자동으로 심사해 주는 서비스로서, AI는 스크립트 녹취를 들어보고 보험 모집자가 계약 체결 전에 상품 주요 내용 및 고객 필수 안내사항 등을 정확하게 설명했는지 점검한 후, 자동으로 심사 완료하거나 보험 모집자에게 문제점을 보완하도록 요청하게 된다.
40분 분량의 녹취를 사람이 심사했던 시절에는 약 42분 소요되었지만 AI심사는 약 3분 만에 완료되고 즉시 보험계약을 확정할 수 있어 고객과 보험 모집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2021-04-14 18:45:4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15,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4,000 |
이더리움 | 2,57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50 | ▼10 |
리플 | 3,172 | ▲18 |
이오스 | 975 | 0 |
퀀텀 | 3,09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93,000 | ▼179,000 |
이더리움 | 2,573,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70 | 0 |
메탈 | 1,201 | ▼1 |
리스크 | 775 | ▲5 |
리플 | 3,170 | ▲22 |
에이다 | 986 | 0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8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2,500 |
이더리움 | 2,57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90 | ▲60 |
리플 | 3,173 | ▲19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