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1.81 ▲23.19
코스닥 861.99 ▲8.73
코스피200 360.70 ▲4.1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29,000 ▼323,000
비트코인캐시 684,500 ▼5,000
비트코인골드 47,070 ▼660
이더리움 4,52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7,950 ▼90
리플 753 ▼2
이오스 1,183 ▼34
퀀텀 5,725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61,000 ▼272,000
이더리움 4,53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7,870 ▼230
메탈 2,467 ▲21
리스크 2,712 ▼91
리플 753 ▼2
에이다 673 ▼5
스팀 433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68,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686,500 ▼1,000
비트코인골드 47,140 0
이더리움 4,52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7,870 ▼120
리플 751 ▼3
퀀텀 5,720 ▼40
이오타 3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