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73.05 ▲38.53
코스닥 969.10 ▲6.60
코스피200 423.09 ▲4.8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51,463,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1,276,000 ▼14,000
비트코인골드 101,500 ▼1,500
이더리움 3,924,000 ▼97,000
이더리움클래식 103,300 ▼1,900
리플 1,882 ▼25
라이트코인 347,300 ▼2,800
이오스 10,670 ▼2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51,580,000 ▲7,000
에이다 2,61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51,507,000 ▲174,000
비트코인캐시 1,277,000 ▼13,000
비트코인골드 103,800 ▼2,000
이더리움 3,933,000 ▼85,000
이더리움클래식 103,200 ▼1,750
리플 1,883 ▼20
퀀텀 20,480 ▼370
라이트코인 347,800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