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42.83 | ▲101.24 |
| 코스닥 | 902.70 | ▲19.62 |
| 코스피200 | 565.69 | ▲15.68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251,000 | ▼137,000 |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1,000 |
| 이더리움 | 6,110,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10 |
| 리플 | 3,907 | ▲11 |
| 퀀텀 | 3,000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343,000 | ▼197,000 |
| 이더리움 | 6,118,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580 | 0 |
| 메탈 | 741 | ▲2 |
| 리스크 | 323 | ▼1 |
| 리플 | 3,912 | ▲12 |
| 에이다 | 993 | ▲1 |
| 스팀 | 13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200,000 | ▼220,000 |
| 비트코인캐시 | 825,500 | ▲3,500 |
| 이더리움 | 6,110,000 | ▼1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530 | ▼30 |
| 리플 | 3,912 | ▲15 |
| 퀀텀 | 2,989 | 0 |
| 이오타 | 22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