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1.88 ▼11.38
코스닥 989.39 ▲7.37
코스피200 424.30 ▼2.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8,294,000 ▲283,000
비트코인캐시 902,500 ▼500
비트코인골드 148,000 ▼3,100
이더리움 2,81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6,640 ▼140
리플 1,765 ▼51
라이트코인 333,200 ▼3,200
이오스 8,91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8,559,000 ▲259,000
이더리움 2,853,000 ▲68,000
에이다 1,705 ▲8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8,112,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900,000 ▼500
비트코인골드 289,860 ▲7,850
이더리움 2,80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6,600 ▼110
리플 1,761 ▼50
퀀텀 19,720 ▲20
라이트코인 331,700 ▼4,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