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8.69 ▲2.87
코스닥 907.03 ▼3.02
코스피200 374.79 ▲1.5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51,000 ▼99,000
비트코인캐시 813,000 ▼11,000
비트코인골드 68,900 ▲450
이더리움 5,06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5,950 ▼10
리플 883 ▼1
이오스 1,607 ▲19
퀀텀 6,73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03,000 ▼310,000
이더리움 5,070,000 0
이더리움클래식 45,930 ▼10
메탈 3,119 ▼1
리스크 2,840 ▼14
리플 883 ▼1
에이다 919 ▼0
스팀 4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862,000 ▼232,000
비트코인캐시 811,500 ▼10,000
비트코인골드 69,650 ▲4,150
이더리움 5,06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5,910 ▼50
리플 881 ▼2
퀀텀 6,745 ▼5
이오타 49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