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42.83 ▲101.24
코스닥 902.70 ▲19.62
코스피200 565.69 ▲15.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9,251,000 ▼137,000
비트코인캐시 824,500 ▲1,000
이더리움 6,11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550 ▼10
리플 3,907 ▲11
퀀텀 3,00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9,343,000 ▼197,000
이더리움 6,11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580 0
메탈 741 ▲2
리스크 323 ▼1
리플 3,912 ▲12
에이다 993 ▲1
스팀 13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9,20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825,500 ▲3,500
이더리움 6,11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530 ▼30
리플 3,912 ▲15
퀀텀 2,989 0
이오타 22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