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30.44 ▲17.04
코스닥 852.30 ▲6.77
코스피200 469.68 ▲2.6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462,000 ▼724,000
비트코인캐시 854,500 ▼12,000
이더리움 6,380,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9,050 ▼140
리플 4,282 ▼21
퀀텀 3,436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471,000 ▼805,000
이더리움 6,371,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29,080 ▼60
메탈 1,011 ▼4
리스크 510 ▼3
리플 4,282 ▼26
에이다 1,267 ▼6
스팀 18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350,000 ▼930,000
비트코인캐시 856,000 ▼10,000
이더리움 6,385,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9,040 ▼90
리플 4,283 ▼24
퀀텀 3,440 0
이오타 269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