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NHN페이코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와 제휴를 맺고, 핀테크 업계 최초로 ‘페이코 전자문서함’에 모바일로 수도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울시 상수도 청구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NHN페이코에 따르면 이에 따라 서울에 거주하는 페이코 이용자는 30일부터 페이코 앱을 통해 수도요금 청구서를 받아 요금을 확인하고 페이코 결제로 바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당월의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 등의 세부 요금 내역과 더불어 사용기간, 사용량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상수도 청구서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 ‘전자문서함’에서 ‘서울시 상수도’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신청 이후 발행되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고지서 열람 화면에서 ‘납부하기’를 선택하면 페이코에 등록해 놓은 신용·체크카드로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종이청구서가 아닌 앱, 이메일, 문자 등으로 발송되는 전자청구서만을 신청한 이용자는 상수도 요금 항목의 1%를 감면 적용 받아, 최대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페이코 앱으로 각종 생활 요금 청구서와 증명서, 전자문서 등을 보관,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도입이 실물 문서 수·발송에 따른 사회적 비용은 줄이고 대국민 생활요금 관리 및 납부 편의를 향상시킴으로써 페이퍼리스 사회를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페이코 전자문서함 하나로 각종 공과금 및 전자문서 관리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청구 기관 제휴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기업사회활동] NHN페이코 ‘서울시 상수도 청구서’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2021-03-31 21:4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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