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최고의 철도 서비스…‘코로나19 대응’

기사입력:2021-01-13 17:05:03
한국철도 본사.(사진=코레일)

한국철도 본사.(사진=코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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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지난해 최고의 철도서비스로 ‘코로나19 대응’이 선정됐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지난달 진행한 ‘2020 최고의 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의료봉사자 무임수송 및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 운영 등 ‘코로나19 대비 안심서비스 지원’이 1등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철도에 따르면 이번 설문에는 총 1080여명의 철도이용객이 참여했다. 첫 손에 꼽힌 코로나 방역에 이어 ‘열차 내부 편의시설 개선’과 ‘명절승차권 100% 온라인 예매 전환’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2021년 새해에도 철도 이용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며 “특히 역과 열차를 더욱 철저하게 방역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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