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국문화관광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 내 한국철도 관광상품 홍보영상.(사진=코레일)
이미지 확대보기한국철도는 호텔식 관광열차 ‘레일크루즈 해랑’과 동해안 즐길 수 있는 ‘바다열차’의 홍보 영상에 러시아어 안내자막을 추가해 행사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유튜브에도 공개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한국철도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해 지난 7월 한국철도가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공동 홍보 마케팅 등에 협력하고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홍보를 비롯한 새로운 해외마케팅을 방안을 발굴하고, 다양한 외국어 버전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한국철도와 철도 여행상품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