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코리아 "재구매 많은 제품은 간편한 ‘포켓 시리즈’"

기사입력:2020-10-16 08:17:54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텐가(TENGA)가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최근 1년간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텐가 포켓 시리즈’가 재구매율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구매율 1위는 ‘텐가 포켓 블록엣지’가 차지했으며, ‘텐가 포켓 클릭볼’과 ‘텐가 포켓 웨이브라인’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텐가 포켓 시리즈는 남성용 셀프 플레저로 일회용이다. 부피가 작고 로션이 동봉되어 있어 간편한 휴대와 사용이 가능하며, 신축 소재가 적용되어 모든 소비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리즈는 텐가 전 제품 중 구매하기 쉬운 가격대에 포진해 있다. 텐가코리아는 입문 고객보다 텐가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본 팬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포켓 시리즈를 재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포켓 시리즈 3종은 내부 경도와 형태에 따라 나눠지며, ‘텐가 포켓 블록엣지’의 경우 하드 타입 제품으로 가장 단단한 내부를 가지고 있다. ‘텐가 포켓 클릭볼’은 기본 스탠다드 타입, ‘텐가 포켓 웨이브라인’은 가장 부드러운 소프트 타입 제품이다.

이밖에 같은 기간 연령별 구매 데이터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30대가 34.1%로 구매율 1위, 20대가 30.6%로 구매율 2위를 달성하여 20대에서 30대가 구매 비중의 약 65%을 차지했다. 연령별 인기 제품은 재구매율 결과와 차이가 있었다. 20대의 경우 일회용 제품인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30대의 경우 텐가 스피너 쉘과 같은 다회용 제품 및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텐가 홀 로션 리얼, 텐가 홀 로션 마일드 등 로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텐가의 베스트 제품이자 스테디셀러는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이지만, 재구매율로 분석하니 구매 접근성이 좋은 가격대를 찾고 있는 고객들의 패턴을 발견할 수 있었다”라며 “텐가는 앞으로도 고객의 숨은 니즈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자신의 성을 건강하고 당당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60.81 ▲9.79
코스닥 807.98 ▲5.00
코스피200 314.79 ▲1.2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0,000 ▲8,000
비트코인캐시 304,000 ▼900
비트코인골드 8,850 ▼60
이더리움 463,400 ▼1,200
이더리움클래식 6,855 ▼35
리플 287 ▼0
라이트코인 62,350 ▼400
대시 81,500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8,000 ▲20,000
비트코인골드 9,300 ▲300
이더리움 433,100 ▲11,350
이더리움클래식 7,170 ▲285
리플 285 ▲1
에이다 119 ▲2
퀀텀 2,555 ▲20
네오 20,280 ▼37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1,548,000 ▲7,000
비트코인캐시 293,200 ▼400
비트코인골드 19,040 0
이더리움 288,000 ▼1,500
이더리움클래식 8,440 ▼75
리플 247 ▼0
퀀텀 2,143 ▼43
라이트코인 55,70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