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행업계 위기 극복 위해 추가 광고비 인하 정책 실시한다

기사입력:2020-06-01 10:59: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업계 위기 극복을 위해 추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최근 수도권 확진자 급증 등 업계가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해 광고비 인하를 위한 시스템 개편 및 내부 시뮬레이션 등을 진행 중이다. 추가 광고비 인하 정책은 광고단가를 낮추는 것 외에도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제휴점별 맞춤형 쿠폰 운영 조정안도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야놀자는 시스템 정비가 완료되는 대로 구체적인 계획들을 발표할 계획이다.

앞선 지난 2월, 야놀자는 코로나19로 가장 많은 타격을 받았던 대구, 경상북도 및 제주 지역 모든 제휴점 대상 3월 광고비를 전액 포인트로 환급했다. 전체 환급 규모는 20억 원에 이른다. 5월부터는 영세업체들을 위한 최소 광고비 및 예약 대행 수수료 인하 정책도 시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전체 제휴점의 약 60% 정도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해당 정책 시행으로 연간 수십억 원의 손실이 발생하지만, 더 많은 제휴점의 참여가 예상됨에 따라 이를 무기한 적용키로 했다.

사태 안정화 이후의 국내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지원책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강원도와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야놀자는 플랫폼 내에 강원도 여행 상품 전용 카테고리를 오픈하고, 안전한 여행 환경 조성과 프로모션, 여행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강원도 여행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협약 당시 야놀자는 플랫폼 개발, 마케팅, 수수료 등 연간 6억 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으나 상황의 장기화와 심각성을 고려해 현재까지 총 20억 원에 달하는 비용을 지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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