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더해 보다 안전한 상담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사무실 폐쇄 조치 등으로 인한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 지침 보다 한층 강화된 안전대책을 추가 실시하기로 했다.
먼저 상담직원을 4개조로 편성해 ‘1개조 재택근무 / 3개조 상담업무 수행 체제’로 운영한다. 사업장 내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좌석을 분산 배치하여 상담사간 간격을 1.5m 이상 확보하고, 칸막이 높이 65cm 이상 조정, 점심시간 시차 운영 등 감염 예방 조치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비상대책본부와 고객지원센터간 전파체계 확립 △주 1회 건물방역 △1일 2회 개별 체온측정 및 3회 환기 △일반인 사무실 출입통제 및 열화상감지카메라 운용 △체온계 및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 비치 등을 시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캠코는 안전대책 이행과정에서 상담 대기시간 증가 및 통화품질 저하 등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및 ARS를 통해 안내하고 비상상황 에도 정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