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21일 개봉하는 ‘겨울왕국 2’ 캐릭터 상품을 꼽을 수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는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겨울왕국 2 팝그립’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거치 및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립에 겨울왕국 주요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숲 속에 엘사와 안나의 모습을 담아 한층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영화의 감초 캐릭터로 꼽히는 올라프의 장난기 가득한 익살스러운 표정을 포착해 겨울왕국 매니아층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이다.
이랜드리테일은 ‘겨울왕국 2’ 아동복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겨울왕국 2’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의 패션을 완벽히 재현한 코스튬 드레스를 통해 국내 아동 고객들의 취향을 조준했다. 해당 코스튬 드레스는 반짝이는 보석 장식과 디테일한 문양 표현을 더해 실제 애니메이션 속 엘사가 착용한 드레스를 현실에서도 화려한 모습으로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홈플러스도 엘사와 안나, 올라프 등 ‘겨울왕국 2’ 캐릭터가 담긴 이불, 쿠션, 베개 등 침구류와 캐릭터 식기, 핫팩, 아동·성인 욕실화, 빅돌인형(5종) 등을 판매하기로 했다.
이밖에 최근 핫한 ‘펭수’도 캐릭터 굿즈 기대주다. 펭수는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직통령(직장인 대통령)으로 꼽히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달 첫 캐릭터 상품으로 출시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오픈 직후 하루 만에 판매 인기 순위를 휩쓴 바 있으며, 온라인 서점 YES24가 도서 이벤트 품목으로 펭수 굿즈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EBS 측도 잇따른 굿즈 발매 요청에 따라 연말 출시를 목표로 펭수 굿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