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1인 라이프(혼라이프) 스타일 SUV ‘베뉴(VENUE)’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 상품과 함께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베뉴’ 튜익스(TUIX)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적외선 무릎 워머’는 스티어링 휠 컬럼(연결부분) 하단에 적외선 복사열 장치를 설치해 겨울철 히터 바람 없이도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기존 공조장치 히터와 시트 열선과 함께 겨울철 차량 안 냉감을 빠른 속도로 줄여줄 수 있어 추위를 많이 타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히터 바람을 싫어하는 고객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은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ISOFIX(아이소 픽스∙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카 시트와 ▲안전벨트에 연결 가능한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안전벨트 또는 ISOFIX와 하네스를 연결해주는 장치(테더)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해 주는 동승석·2열시트·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으로 구성된다.
오토캠핑족을 위한 베뉴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는 텐트를 베뉴 트렁크 부분(열린 상태)과 연결시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텐트와 차량이 일체감을 줄 수 있도록 베뉴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또 기본으로 제공되는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에 포함된 공기주입기로 텐트 폴(pole)에 공기를 주입하면 자동으로 텐트가 설치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IoT 패키지(TUIX IoT)’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우,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시트 열선장치 등의 차량 내 편의장치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운전자의 음성으로도 윈도우와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바퀴가 돌아가도 심볼 모양이 그대로 유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실내 주요 부분의 LED 램프를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차량 실내 오염 방지 및 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스피커 진동판 부분)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루프 컬러를 외장 컬러와 달리할 수 있도록 색상을 운영해 총 21개의 다른 색상을 가진 ‘베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베뉴’는 11개의 외장 컬러와 3개의 루프 컬러(초크 화이트·팬텀 블랙·애시드 옐로우) 조합을 통해 총 21개의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을 기본차량과 차별화시킨 별도의 디자인 특화모델도 선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는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마련했다”며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를 자신만의 차로 꾸미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현대차 ‘베뉴’, 1인 라이프 고객 맞춤형 사양 선봬
기사입력:2019-07-04 14:2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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