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소비자로부터 제공받으면서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니즈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학생들이 경험을 쌓거나,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수단으로 공모전을 선택하면서 젊은 층의 참여도까지 높일 수 있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영상, 디자인, 아이디어 등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소비자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종합 외식 및 식품 기업 ‘본그룹’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1회 본그룹 신아이디어 공모전’를 진행한다. 이번 신아이디어 공모전은 3월 4일까지 본그룹에서 새롭게 운영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아이템 또는 다양한 신제품 및 신서비스 부문에 대한 아이디어를 소비자로부터 제안 받는 프로젝트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본그룹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본아이에프’와 특수 한식 전문점 및 급식 사업 기업인 ‘본푸드서비스’에서 사업 및 서비스 적합성에 따라 활용하게 될 예정이다.
본그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기업에 대한 관심도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본아이에프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추가됐으면 하는 서비스나 제품 등을 제안해 준다면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마루는 ‘전현무와 함께하는 치킨마루 췌킨댄스 패러디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췌킨댄스는 치킨마루 최초의 전속모델 전현무가 출연한 치킨마루 광고 속 유쾌한 댄스를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월 31일까지 ‘췌킨댄스’ 패러디 영상이나 ‘췌킨포즈’ 사진을 촬영 후 지정된 해시태그를 걸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된다. 해당 공모전은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패러디 영상과 사진을 올리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헤어, 바디케어 라인 수퍼리브즈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수퍼리브즈 수퍼 콘텐츠 챌린지’를 실시한다. ‘수퍼 콘텐츠 챌린지’는 SNS에 익숙한 2030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퍼리브즈를 알리고 컨텐츠 기획 및 제작에 소질 있는 대학생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실시하는 공모전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2월 11일까지 수퍼리브즈 제품에서 강조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 ‘저자극’, ‘잎의 효능’ 키워드 중 1가지를 골라 자유 형식으로 표현한 창작물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수퍼리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1등에게는 300만원, 2등에게는 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가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함께 만드는 디자인 유나이티드’를 진행한다. 그래픽 티셔츠는 봄·여름 시즌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인기 제품으로 이번 시즌에는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의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음 달 8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 'S.I.빌리지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 게시글 '그래픽 유나이티드'(GRAPHIC UNITED)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총 두 가지 주제 중 하나 이상 선택해 디자인을 제출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유통업계, 소비자 참여 공모전 활발
기사입력:2018-01-31 08:35: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70,000 | ▼147,000 |
비트코인캐시 | 642,000 | ▲500 |
이더리움 | 3,507,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40 | ▼250 |
리플 | 2,983 | ▼16 |
퀀텀 | 2,717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42,000 | ▼203,000 |
이더리움 | 3,506,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90 | ▼170 |
메탈 | 917 | ▼5 |
리스크 | 543 | ▼2 |
리플 | 2,984 | ▼14 |
에이다 | 829 | ▼6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0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642,500 | ▲1,000 |
이더리움 | 3,507,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60 | ▼220 |
리플 | 2,982 | ▼15 |
퀀텀 | 2,720 | ▼4 |
이오타 | 22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