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전통시장 서비스 인식 개선 및 건전한 상거래 문화 조성을 위한 ‘스마일 앰버서더 캠페인’을 추진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K-관광마켓 10선*으로 선정된 전국 10개 전통시장의 505개 점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참여 상인들은 고객들에게 가격 정찰제 시행, 카드 결제 환영, 청결·위생 준수 등 친절하고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서약을 하고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공사는 참여 점포에 스마일 앰버서더 현판과 서비스 개선 교육을 지원하고, 상인들이 직접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연계하여 ‘스마일 앰버서더를 찾아라‘ 온·오프라인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5일부터 29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K-관광마켓의 스마일 앰버서더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SNS에 스마일 앰버서더 점포 방문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관광공사, ‘스마일 앰버서더 캠페인’ 추진
기사입력:2024-11-04 16:4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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