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적 맛과 이색 2030세대 트렌드를 접목해 선보인 한정 메뉴가 타깃 메뉴 출시의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 아래 한국적 맛의 차별화한 메뉴를 제공하고자 지난 6월 ‘우이락 고추튀김과’, 지난 7월 ‘불고기포텐버거’을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롯리단길’을 통해 출시한 ‘우이락 고추튀김’은 국내산 대형 고추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로 압도적인 크기와 바삭한 외피의 특징으로 롯리단길 메뉴 중 최단 기간인 약 두 달 만에 판매량 90만개를 기록했다.
또한,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는 리아 불고기와 국내산 청양고추, 깻잎, 매실을 활용해 불고기의 풍미를 극대화한 메뉴로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55만개를 달성하며 전주비빔라이스ㆍ왕돈까스ㆍ오징어얼라이브버거와 함께 한국적 맛을 구현한 버거 메뉴의 인기 행보를 잇고 있다.
롯데리아가 203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이색 한정 메뉴는 실제 CRM 연령대 별 구매율 분석 결과에서도 우이락 고추튀김과 불고기포텐버거의 2030세대의 구매율이 각각 약 55%, 64%로 나타나 타깃 메뉴 개발의 효과를 확인했다.
이에 더해, 간편한 디저트 메뉴인 우이락 고추튀김은 여성 고객의 구매율이 60% 이상 차지했으며, 두개의 패티로 구성해 든든한 특징의 불고기포텐버거는 남성 고객의 구매율이 여성 고객 대비 약 2배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리아, ‘우이락 고추튀김’ 판매 90만개 돌파
기사입력:2024-08-13 21:44:4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3.23 | ▲49.49 |
코스닥 | 797.70 | ▲7.34 |
코스피200 | 428.42 | ▲6.4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01,000 | ▼267,000 |
비트코인캐시 | 702,000 | ▲2,000 |
이더리움 | 3,769,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50 | ▼100 |
리플 | 3,332 | ▲12 |
퀀텀 | 2,857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88,000 | ▼292,000 |
이더리움 | 3,771,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40 | ▼130 |
메탈 | 967 | ▼2 |
리스크 | 544 | ▼4 |
리플 | 3,334 | ▲12 |
에이다 | 853 | ▼5 |
스팀 | 18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30,000 | ▼340,000 |
비트코인캐시 | 701,500 | 0 |
이더리움 | 3,770,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60 | ▼140 |
리플 | 3,334 | ▲12 |
퀀텀 | 2,860 | 0 |
이오타 | 235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