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 관계자는 "제품명인 ‘다시, 마주’는 ‘다시마를 활용해 만든 소주’라는 의미와 함께, 사람들이 다시 서로를 마주해 가치 있는 순간을 공유하자는 소망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역 고유 원료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선보이려는 보해의 노력과 동시에, 제품이 사람들 간의 대화와 만남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비롯되었다"라고 밝혔다.
다시마가 음식에 들어가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듯, 소주에서는 특유의 쓴 맛과 자극적인 알코올 취는 덜어내고 부드러운 끝맛을 선사하는 역할을 해준다. 그 간 해조류를 활용한 맥주, 막걸리 등은 출시되어 왔으나 국내에서 다시마를 활용한 주류는 처음 선보여지며, 특히 소주에 접목한 사례는 이번이 세계 최초다.
이번 신제품은 보해양조가 레시피 개발을 위해 2023년 초부터 완도군 및 완도금일수협과 협력해 온 지역 상생의 결실이다. 지난 17일에는 완도금일수협과 맺은 다시마 소주 개발 협약(MOU)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선진 사례로 인정받으며 ‘완도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폰즈,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 나띠와 함께하는 2024년 브랜드 캠페인 공개
유니레버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폰즈’가 ‘괴물 신인’으로 불리우며 화제의 중심에 선 걸그룹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의 ‘나띠’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폰즈의 2024 캠페인은 “모두 다른 메이크업, 단 하나의 저자극 클렌징”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떤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폰즈가 저자극으로 순하게 지워준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폰즈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비자에게 저자극 클렌징 전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 앰버서더인 나띠와 함께한 폰즈의 영상 광고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숏폼 컨텐츠 등을 통해 폰즈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및 클렌징에 관심이 많은 Z세대들에게도 친숙함과 동시에 새로워진 폰즈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2024 봄-여름 슈즈 컬렉션 팝업 스토어 오픈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 분더샵 더 스테이지에서 2024 봄-여름 슈즈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5월 22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슈즈 카테고리 단독 프레젠테이션으로 남성, 여성 제품을 함께 볼 수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컬러의 로퍼와 스니커즈 등 총 3가지 스타일을 익스클루시브로 만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