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관계자는 "K-ART NFT 스토어 밸류앤(ValueN)을 오픈, 운영중인 코어닥스는 K-웹툰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툰앤툰스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 툰앤툰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발행 △ K-웹툰 활성화 △ K-ART와 K-웹툰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라고 전했다.
특히, 네이버, 카카오, 다음넷, 레진, 봄툰 등 10여개 웹툰 플랫폼에 ‘아슬아슬’, ‘수화폐월’ 등을 연재 중인 박명운 대표는 “K-ART의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밸류앤을 통한 NFT 발행이 툰앤툰스의 K-웹툰 세계화라는 사업방향과 일치하며 서로 충분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향후 K-웹툰 콘텐츠의 위상 제고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휘강 코어닥스 부대표는 “K-팝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공에 이어 K-Culture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뜨겁다. 한국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K-ART, K-웹툰 등 한국의 고유 컨텐츠와 디지털 자산 NFT를 결합한 사업모델이 필요하며 이번 툰앤툰스와의 사업협력이 그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코어닥스는 한국 고유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핀텔, AI 영상분석 기술로 실시간 신호최적화 효과 입증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발굴사업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대학을 발굴하여 지역의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핀텔은 고양시, 서울시립대, 이에이트와 협력하여 실시간 신호제어 기술에 디지털트윈 기반의 메타버스를 적용하고, 고양시 화정역 인근의 교차로와 횡단보도에서 신호최적화가 교통흐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실증했다.
◆석경에이티, 6G 통신용 신소재 국책과제 참여
석경에이티(357550, 대표 임형섭)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6G 통신용 Sub-THz 대역 저유전 PCB 소재 및 기판 기술개발’ 국책과제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서브 테라헤르츠(Sub-THz) 및 테라헤르츠(THz)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6G, 위성통신, 항공우주 분야 등에 적용하는 저유전 인쇄회로기판(PCB)용 원소재와 다층 PCB의 빌드업 공정기술을 다룰 계획이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주관하며, 총 2단계에 걸쳐 약 5년의 연구개발 기간이 소요된다. 석경에이티 외에 △코오롱중앙기술원 △LT소재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실장산업협회 △LG이노텍이 공동 연구개발 기관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