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패스 구독자의 포장 주문 수는 비구독자 대비 2배 높아… 새로운 주문 트렌드 선도
요기요는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가 누적 가입자 90만 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요기패스’가 출시 두 달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5개월 만인 지난 3월 기준 누적 가입자 90만 명을 달성하며, 배달앱 시장에서 새로운 형태의 할인 구독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요기패스’는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에 제휴사 할인 혜택을 결합해 새롭게 선보인 배달앱 최초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다. 배달과 포장 주문 시 ‘기본 할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휴를 통한 ‘요기패스 전용 멤버십 할인’까지 더해 요기요 안에서 일상에 필요한 모든 할인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기본 배달 할인의 경우 월 9,900원을 내면 총 3만원의 할인(▲5천원 할인 2회 ▲2천원 할인 10회)을 받을 수 있어 두 번만 이용해도 구독비보다 더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포장 주문은 1회당 1천원씩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원하는 시간에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며 새로운 주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요기패스 구독자의 포장 주문 수는 비구독자와 비교해 2배 이상 높았다.
요기요는 구독자의 꾸준한 증가세와 성원에 힘입어 이달부터 제휴사 영역을 확대하며 더 강력한 ‘멤버십 할인’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4월에는 기존 OTT 서비스에 더해 쇼핑, 여행까지 제휴 영역을 대폭 늘렸다. ‘요기패스’ 구독자라면 ▲seezn(시즌) 30일 무료 이용 ▲클래스101 무료 강의 30일 이용 ▲현대백화점 면세점 12% 할인 ▲머스트잇 5% 할인 ▲브랜디 ‘하루배송’ 상품 5% 할인 ▲호텔스닷컴 10% 할인 등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음식 배달 외에도 '편의점/마트', '헬스/뷰티',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등 ‘요기패스’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와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어 구독자는 ‘요기패스’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주문 경험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요기요 박채연 마케팅본부장은 “요기패스가 큰 사랑을 받은 만큼 구독자분들이 요기요에서 더욱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요기패스를 통해 ‘포장 주문’ 트렌드를 선도한 데 이어 영역의 제한 없는 제휴사 확장으로 구독자의 일상을 담은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윈, 암케어 관련 사업 확장 위한 전국 단위 지사 설립 추진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암케어 관련 사업의 지속적 확장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내년 말까지 전국 지사 220개소와 광역지회 20개소를 설립하고, 암케어 제품 판매와 케어 매니저 운영, 항암식품 브랜드 출시를 통해 전문성 확보에 나선다.
조윈은 의료 수준 격차로 인한 전국 암환자와 가족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환자의 암예방, 치료, 재발방지 및 자가 면역 증진을 돕기 위해 전국 지사를 유통망으로 한 암케어 상품 공급 사업을 전개한다. 스테디셀러 알카리규소수 ‘시오 200’을 비롯해 항암식품, 가정용 의료기기 등 그동안 암치료 솔루션 사업 전개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들이다.
또한, 조윈은 지사가 위치한 지역의 암환자와 케어 매니저를 일 대 일로 매칭해 맞춤형 케어 컨설팅부터 운비제 처방을 포함한 조윈 암치료 솔루션을 보유한 병·의원을 연계하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조윈은 지사와 동일 행정구역 내 3년 이상 거주자로 지역 발전과 지역 주민의 건강에 기여코자 하는 건강한 사명감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역 기반 인적 네트워크가 안정적인 지원자를 대상으로 지사장을 모집한다.
조윈은 지사 운영에 필요한 다방면의 활동을 지원하고 암치료 솔루션 패키지 교육과 케어 교육을 통해 각 지사별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올 연내에 100명, 내년까지 최대 200명 이상 지사장을 선발하고, 최종 합류하는 이들에게는 조윈의 주주가 될 기회를 제공한다.
조윈은 전국 단위 지사 설립을 통해 지역 내 암환자 및 가족들에게 조윈의 암치료 솔루션과 제품을 공유하고 의료 수준 격차를 해소하는데 사명을 갖고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1호 지사장으로 합류한 서문상 울산지사장은 "과거 암투병을 한 가족을 돌보면서 정해진 솔루션을 따라 가야만 하는 기존 구조가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하다고 느꼈다”라며, “내 가족과 내 이웃의 암 환자를 돌볼 수 있는 조윈의 솔루션은 환자중심적이며, 획일적인 국내 암치료 사업들과는 차별화된다고 생각해 합류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윈 차지운 대표는 “암은 환자의 몸과 마음, 환자 본인부터 가족까지 실생활 전반에 걸쳐 관리되지 않으면 치유되기 어렵다”라며, “특히 이런 통합적 관리는 의료 서비스 수준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조윈의 전국 지사를 통해 암케어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트로지나, '젠틀 오아시스' 팝업 성료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Neutrogena)가 4월 1일(금) 부터 3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젠틀 오아시스(GENTLE OASIS)’ 팝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뉴트로지나 ‘젠틀 오아시스’ 팝업은 ‘건강한 피부의 가능성’이라는 슬로건 하에 과학적인 연구를 지속해온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베스트 셀러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지역인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서 힙하고 감각적인 무드로 선보여 3일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팝업은 뉴트로지나의 과학이 담긴 우주선을 타고 맑고, 깨끗하고, 촉촉함이 가득한 ‘젠틀 오아시스’를 찾아 떠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1973년 NASA에서 미국 최초의 우주정거장 Skylab에 탑승한 우주 비행사들의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선택한 뉴트로지나의 약산성 비누에서 시작되어 브랜드 대표 컬러로 자리잡은 ‘오렌지’ 컬러로 꾸며진 ‘우주선(팝업)’에 입장한 고객들은 히스토리 월과 영상을 통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접했다.
이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62년간 축적된 뉴트로지나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의 특장점을 직접 경험했다. 팝업 곳곳에 마련된 포토 스팟에서 사진을 촬영하며 더욱 세련되게 변신한 뉴트로지나를 마음껏 즐기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뉴트로지나는 방문객 전원에게 업그레이드된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정품을 증정해 팝업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
한편, 팝업 오픈 첫날인 1일에는 뉴트로지나 브랜드 모델 손나은과 모델 주우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손나은과 주우재는 팝업 곳곳을 둘러보고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제품을 경험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뉴트로지나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건강하고 에너제틱한 뉴트로지나의 무드는 물론, 과학적인 연구를 지속해온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를 고객분들께 직접 소개해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뉴트로지나는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새롭고, 세련된 모습으로 전달하며 폭넓은 고객분들께 다가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요기패스 구독자의 포장 주문 수는 비구독자 대비 2배 높아 外
기사입력:2022-04-05 09: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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