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75.06 ▼14.59
코스닥 782.17 ▼1.50
코스피200 414.43 ▼1.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810,000 ▼400,000
비트코인캐시 686,500 ▼1,000
이더리움 3,34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200 ▼90
리플 2,978 ▼15
퀀텀 2,620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792,000 ▼388,000
이더리움 3,34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240 ▼40
메탈 902 ▼4
리스크 506 ▲1
리플 2,979 ▼15
에이다 766 ▲1
스팀 1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940,000 ▼410,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2,500
이더리움 3,34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240 ▼60
리플 2,978 ▼16
퀀텀 2,617 ▲5
이오타 21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