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입력:2021-04-07 14:30: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15.97 | ▼33.65 |
코스닥 | 846.21 | ▼5.63 |
코스피200 | 467.34 | ▼5.5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284,000 | ▲237,000 |
비트코인캐시 | 832,000 | ▲3,000 |
이더리움 | 6,310,000 | ▲5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90 | ▲80 |
리플 | 4,225 | ▲5 |
퀀텀 | 3,402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249,000 | ▲256,000 |
이더리움 | 6,311,000 | ▲5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10 | ▲120 |
메탈 | 1,017 | ▲2 |
리스크 | 507 | ▲3 |
리플 | 4,223 | ▲4 |
에이다 | 1,225 | ▲7 |
스팀 | 18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30,000 | ▲270,000 |
비트코인캐시 | 832,500 | ▲3,000 |
이더리움 | 6,315,000 | ▲5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90 | ▲100 |
리플 | 4,226 | ▲6 |
퀀텀 | 3,390 | ▼5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