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는‘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으로 상담 즉시 가입한 고객이 네 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추천된 상품을 전화나 LMS(장문메시지) 등 비대면채널로 고객에게 권유 시, 즉시 가입한 고객이 기존보다 네 배 이상 증가했으며, 상담 후 일주일 이내 비대면채널 신규가입 건수도 상품군별로 약 12~26%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영업점 방문고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상품을 신속하게 추천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고객의 다양한 정보와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빅데이터가 인공지능을 통해 정밀하게 분석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품 정보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분석기법과 데이터를 더욱 정교화하고 고도화하여 최적의 금융상품 추천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우리은행, AI로 맞춤형 상품 권유 고객 ‘즉시 가입 네 배 증가’
기사입력:2021-03-18 12:47: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6.45 | ▼5.58 |
코스닥 | 804.82 | ▲5.45 |
코스피200 | 431.63 | ▼0.8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897,000 | ▼1,178,000 |
비트코인캐시 | 671,000 | ▼9,500 |
이더리움 | 4,046,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40 | ▼150 |
리플 | 3,906 | ▼25 |
퀀텀 | 3,040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680,000 | ▼1,276,000 |
이더리움 | 4,036,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90 | ▼190 |
메탈 | 1,044 | ▼7 |
리스크 | 596 | ▼6 |
리플 | 3,895 | ▼35 |
에이다 | 979 | ▼7 |
스팀 | 19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10,000 | ▼1,190,000 |
비트코인캐시 | 670,500 | ▼9,500 |
이더리움 | 4,044,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730 | ▼90 |
리플 | 3,905 | ▼27 |
퀀텀 | 3,053 | ▲5 |
이오타 | 29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