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셰프와 협업해 고급화된 간편식품 대거 선보여

기사입력:2020-01-08 08:15: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셰프표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등이 주목받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편리하지만 품질이 떨어진다는 간편식에 대한 선입견을 깨기 위해, 유명 셰프의 손맛을 제품에 담아 간편식으로 속속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은 강레오 셰프의 세계 면 요리 시리즈인 이탈리아 정통의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중화식 수타면의 ‘직화 짜장면’ 등을 선보였다. 쫄깃한 면발이 생명이기 때문에 직접 가서 먹던 면 요리를 우수한 기술을 통해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아낌없는 재료 사용으로 소스가 풍부하고, 면발을 처음 생산한 그대로 영하 16~18도에서 급속 냉동하여 데우기만 하면 방금 조리한 면 요리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대기업들도 다양한 상품을 위해 셰프 모시기에 발 벗고 나섰다. 신세계푸드가 론칭한 올반 에어쿡은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멘보샤’와 ‘미니 찰핫도그’를 출시했다.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셰프와의 협업으로 중국음식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멘보샤와 바삭한 핫도그를 까다로운 조리법 없이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양념장, 조리법 등을 하나의 박스에 담은 밀키트 상품 개발에도 셰프들이 가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쿡킷은 셰프들의 참여로 ‘쿵팟퐁커리’ ‘감바스알아히요’ 등 전문점에서 만날법한 맛을 소비자들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마트 피코크는 맛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한식·중식·양식 등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5명의 셰프 영입 후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 ‘훈제오리 월남쌈’ 등을 출시하여 별도의 준비 과정 필요 없이 검증된 맛을 제공했다.

이 밖에 직접 방문이 필요했던 맛집 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은 남성렬 셰프의 레스토랑 가티와 한식주점 뎐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대파고추장불고기’를 출시해 집에서도 대파의 향긋함이 가미된 고추장불고기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마켓컬리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리스토란테 에오의 어윤권 셰프의 이탈리안 창작 요리 ‘한우라구 라자냐’, ‘게살 구아카몰’ 등을 간편식 형태로 입고하면서 연일 매진을 이끈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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