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글라스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는 3일 하루 동안 명절 맞이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데이 행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글라스락 인기 제품, 신제품들에 대한 폭넓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네이버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리페리 컬러의 유리밀폐용기 ‘모듈러’를 5조 세트 구성으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모듈러는 냉동 후에도 쉽게 여닫을 수 있는 간편캡과 잘 미끄러지지 않는 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으로 냉장고 보관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용기 내부의 웨이브 바닥면으로 명절에 자주 찾는 육류나 생선류를 눌어붙음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냉동밥 용기로 지속 인기를 얻고 있는 ‘훈맹정음 햇밥용기’와 글라스락 베이비 이유식 용기 신제품 ‘피기캡’, ‘퍼피캡’도 50% 이상의 특별 할인율을 적용해 제공한다. 햇밥용기는 밥을 깔끔하게 냉장 및 냉동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해동 시에도 유해물질 발생 우려가 없어, 건강하고 맛있는 밥을 언제든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피기캡, 퍼피캡 이유식 용기는 실리콘 캡에 아이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용기 내부에는 세분화된 계량 눈금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 ‘글라스락X위글위글’ 콜라보 제품을 신제품 구성으로 판매하며, 대용량 텀블러 ‘플레인 스윙핸들 텀블러’는 1만원 대의 할인가에 제공한다. 전기오븐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리밀폐용기 ‘퓨어 오븐 베리페리’와 ‘Full IH 포지드 쿡웨어’는 1+1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멤버, 대한민국 직장인 ‘내 집 마련’ 인식 조사...“고금리도 막지 못한 꿈, 10명 중 8명은 5년 내 집 사겠다”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각자대표 최재호·송기홍, 이하 리멤버)는 자사 ‘리멤버 리서치’를 통해 직장인 1,50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 집 마련 인식 조사’ 결과를 2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81.2%)이 ‘5년 내 주택 구매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금리 인상으로 부동산 시장이 위축될 것이라는 시장의 통념을 정면으로 뒤엎는 결과여서 더욱 주목된다. 실제로 이러한 강력한 구매 의향은 무주택자(87.6%)뿐 아니라, 유주택자(75.5%)에게서도 동시에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자 부담이라는 단기적 어려움보다 내 집 마련을 통한 장기적 자산 가치 확보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들의 투자 심리를 명확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강력한 주택 구매 의향의 배경에는 ‘결국 오른다’는 부동산 불패 심리가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의 과반 이상인 54.8%가 향후 집값 상승을 전망했다. 이로 인해 고금리 시대에도 레버리지를 적극 활용하려는 이른바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 기조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내 집 마련에 부족한 자금을 어떻게 마련할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54.4%)이 ‘주택담보대출’을 꼽았다. 또한, 구매 계획이 있는 이들 중 3명 중 1명(33.2%)은 이미 ‘1억원 이상~3억원 미만’의 종잣돈을 마련했다고 답했다.
다만, 내 집 마련의 구체적인 목적을 들여다보면 결혼 여부에 따른 뚜렷한 차이가 존재했다. 기혼 응답자는 주택을 ‘실거주(52.3%)’와 ‘투자(47.7%)’ 모두 중요하다고 답했지만, 미혼 응답자의 경우는 ‘실거주(64.1%)’ 목적이 과반을 훌쩍 뛰어넘었다.
부동산 정책에 대한 입장차도 크다. 현 부동산 정책 규제에 대해 기혼 응답자의 74.7%가 ‘과도하다’ 또는 ‘적절하다’와 같이 명확한 입장을 가진 반면, 미혼 응답자는 '잘 모르겠다(39.2%)'는 유보적인 응답이 가장 높았다. 이는 자녀 출산, 양육 등으로 현재의 주거 안정에 대한 필요성이 높은 기혼 층과, 주거의 안정은 중요하지만 상대적으로 미래 과제로 인식할 수밖에 없는 생애주기의 차이로 인한 정책 체감도 차로 분석된다.
리멤버 리서치사업실 주대웅 실장은 “이번 조사는 시장의 통념을 뛰어넘는 직장인들의 강력한 내 집 마련의 욕구를 보여주는 결과다”면서 “앞으로도 리멤버 리서치만의 정교한 타기팅 조사로 직장인들의 현실적 목소리를 파악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사결정을 돕는 차별화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러너를 위한 한정판 한글 의류 패키지 출시
형지글로벌(대표이사 최준호)의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유명 캘리그래퍼 강병인과 협업해 러너들을 위한 한정판 한글 의류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강병인의 멋스러운 캘리그래피를 활용해서 만든 ‘라이프 러너 에디션’으로 2일부터 카카오플러스에서 단독 판매된다. 아울러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국립한글박물관 주최 ‘한글문화산업전’에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최근 달리기 열풍 속 러너들을 위한 의류 및 소품으로 구성된 ‘라이프 러너 에디션’은 프랑스 감성을 담은 까스텔바작의 감각적인 그래픽과 강병인의 독창적인 캘리그래피가 결합하면서 한글의 예술성을 일상에서도 경험하도록 디자인됐다.
우선 주요 아이템인 티셔츠는 인생의 항해를 주제로 한글 ‘삶’과 ‘바다’를 강병인 특유의 생동감 있는 캘리그래피로 표현한 글씨체가 들어가 있다. 항해 중인 돛단배를 ‘삶’으로 그려냈고, 떠오르는 해와 일렁이는 물결을 ‘바다’ 글자로 표현한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이번 ‘라이프 러너 에디션’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립한글박물관이 주관하는 ‘2025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 작품으로도 선정되었다.
이에 형지글로벌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25 한글한마당’ 내 한글문화산업전 부스에 참여해 해당 상품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한가위 맞이 글라스락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外
기사입력:2025-10-02 18:47:2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823.84 | ▲9.15 |
코스닥 | 872.50 | ▼3.27 |
코스피200 | 535.28 | 0.0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570,000 | ▲164,000 |
비트코인캐시 | 706,500 | ▲5,500 |
이더리움 | 5,83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90 | ▲210 |
리플 | 3,632 | ▲4 |
퀀텀 | 2,918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726,000 | ▲262,000 |
이더리움 | 5,839,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00 | ▲210 |
메탈 | 752 | 0 |
리스크 | 328 | ▲2 |
리플 | 3,634 | ▲4 |
에이다 | 971 | ▲4 |
스팀 | 13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610,000 | ▲310,000 |
비트코인캐시 | 705,500 | ▲4,500 |
이더리움 | 5,83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60 | ▲170 |
리플 | 3,632 | ▲6 |
퀀텀 | 2,914 | 0 |
이오타 | 21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