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는 유럽 벨기에의 국제 품질 평가 대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4개 제품이 금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시작된 국제 품질 평가 대회로 미슐랭 스타 셰프, 식품 과학 및 생명공학 전문가, 영양 컨설턴트 등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평가 절차는 제품의 맛·향·식감 등 관능 기준뿐만 아니라 제품 성분∙포장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5개월간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친다. 파리바게뜨는 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을 첫 수상한 이래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대회에 글로벌 경쟁력과 품질을 갖춘 선물용 제품 만월빵∙제주마음샌드∙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인천안녕샌드 등을 출품해 모두 수상했다. 만월빵과 제주마음샌드는 4년 연속,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3년 연속, 인천안녕샌드는 올해 첫 수상이다.
만월빵은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촉촉한 빵 사이에 팥앙금을 넣었다. 제주마음샌드는 바삭한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버터·캐러멜 등을 조화롭게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제품이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로 만든 반죽을 촉촉하게 구워냈다. 인천안녕샌드는 버터쿠키 사이에 조청 캐러멜과 고소한 통들깨∙마카다미아를 가득 넣은 제품으로 전통 문양의 우아함이 깃든 다식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립, 칼로리·당 없는 ‘얼려먹는 젤리뽀 zero’ 출시
삼립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젤리뽀’ 라인업을 확장한다.
젤리뽀는 판매량의 60% 이상이 하절기에 집중될 만큼 대표적인 여름철 디저트다. 최근 젤리·빵 등 디저트를 얼려먹는 ‘얼먹’ 트렌드가 화제를 모으면서, 삼립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젤리뽀를 새롭게 선보였다.
‘얼려먹는 젤리뽀 zero’는 하나씩 얼려 손쉽게 뜯을 수 있는 스틱 타입으로 보관과 취식이 간편하고 칼로리·당이 제로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배·애플민트·콜라·딸기요거트 4가지 맛으로 구성됐고 전국 슈퍼에서 구매 가능하다.
젤리뽀는 기존 컵 젤리 타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오리지널 제품을 포함해, 칼로리와 당 함량 0% ‘젤리뽀 제로’, 포켓몬IP와 콜라보한 ‘포켓몬 젤리뽀’, 로컬의 맛을 담은 제주 에디션 ‘제주감귤·한라봉 젤리뽀’ 등이다.
삼립은 약과·누네띠네 등 간식 제품 군을 강화해 지난해 스낵 매출 500억을 달성했다. 젤리뽀를 시작으로 젤리류 라인업을 보강해 스낵 사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 2025 오사카 간사이 엑스포 참가
한국 니치 향수 브랜드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Heroes of Korea)’가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본 전시는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유산청이 공동으로 운영한 한국관광페스타’의 공식 초청 프로그램으로, 한국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에프오씨씨(FOCC)가 참가하였다.
특히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공식 지정한 5월 13일 ‘한국의 날’에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는 일본 현지 관람객들에게 첫선을 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는 한국의 역사적 인물과 지역을 현대적 향으로 재해석한 니치 향수 브랜드로, 2020년 한글날 오하니 조향사의 창작으로 탄생한 ‘세종대왕 오 드 퍼퓸’을 시작으로, 신사임당, 이순신, 허난설헌, 김홍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위인들의 이야기를 향기로 풀어내고 있다. 특히 세종대왕 향수는 4차 재생산을 기록하며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대표작이다.
향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이 브랜드는, 한국 지역과 문화 자산을 향기 콘텐츠로 연결하는 새로운 관광 자원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2025 몽드 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5-05-14 13: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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