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는 2022년 GS벤처스, CJ인베스트먼트 등의 대기업으로부터 총 250억원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한 것에 이어 이례적인 해외 대기업 투자까지 성사시키며 누적 투자액 약 600억원을 돌파했다.
시총 200조가 넘는 태국 재계 1위의 재벌 기업인 CP그룹은 세계 최대의 새우 생산 기업이자, 세계 3위의 가금류 생산 기업으로 약 100년 전 사료 사업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유통, 통신, 금융, 제약, 부동산 등까지 확장한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2022년에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녀와 CP그룹 회장의 아들이 결혼하면서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다. 핵심 계열사인 CP ALL 그룹은 세븐일레븐 편의점, 로터스 슈퍼마켓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번 투자는 태국 내 고피자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독, 클리어티앤 더마 SOS 블레미쉬 젤 워시 출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리어티앤이 여드름성 피부완화를 위한 클렌저 ‘클리어티앤 더마SOS 블레미쉬 젤 워시’를 출시했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블레미쉬 젤 워시’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사용 후 2주 만에 피부 피지가 23.3% 개선됐으며 초미세먼지를 비롯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세정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블레미쉬 젤 워시’는 살리실릭애씨드(BHA) 5,000ppm을 비롯해 글루코노락톤(PHA), 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씨드(LHA), 시트릭애씨드(AHA) 등 4가지 각질제거 성분의 쿼드애씨드(Quad Acid)를 함유하고 있다. 또, 고 기능성 복합 엔자임인 미라클엔자임TM을 함유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피지까지 세정할 수 있으며, 티트리잎 오일과 멘톨 성분이 있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파뮤, 순수 에센셜 오일의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 출시
뷰티 브랜드 파뮤가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순수 에센셜 오일을 적용한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 2종을 출시했다.
순수 에센셜 오일이란 고품질의 허브를 최적의 조건에서 건조·추출한 오일로 다른 화학 성분이나 오일이 섞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소량의 에센셜 오일과 캐리어 오일을 혼합해 향을 분산하는 보통의 제품과 달리 파뮤는 오직 순수 에센셜 오일만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을 구현했다.
플라워 인퓨전 핸드워시는 ▲항산화·항노화 효과로 피부를 밝게 밝혀주는 레드 스노우(RedSnow, 제주 동백꽃) ▲피부면역·피부건조·피부자극 예방에 좋은 병풀, 녹차, 마트리카리아, 로즈마리잎(BSASM, 7가지 식물 복합추출물)을 담아 어린아이까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천연 계면활성제의 약산성 포뮬러로 세정 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