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이 강화되면서 산업현장의 안전은 물론 생산성과도 직결되는 개인 보호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널리 사용되는 보호복 역시 작업자의 안전 확보와 더불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 선호되는 추세이다.
‘크린가드 A20 쿨 앤 드라이 보호복’은 유한킴벌리가 개발한 국제 특허 출원(심사 중) 원단이 핵심으로, 수분과 땀 흡수가 가능한 원단이 적용됐다. 특수 원단 안쪽의 땀 흡수면은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넓게 분산시키는 흡한속건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흡수된 땀은 외피로 빠르게 배출함으로써 작업자의 열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고온 또는 장시간 작업 시에도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실제로 신제품은 땀을 최대 0.5리터(특대형 기준) 흡수하고 건조 속도 또한 일반 면직 옷 수준으로 우수하다.
신제품은 유한킴벌리 B2B 산업용품 전문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 작업자의 구매 편의성을 고려해 네이버 직영몰 등을 통해서도 판매된다.
한편, 유한킴벌리 크린가드는 산업 안전 솔루션 전문 브랜드로서 일찍이 보호복 전용 부직포를 개발해 제품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작업자 안전을 위한 일회용 보호복 대중화에 기여해 왔다.
◆디어달리아, ‘퍼펙트 디자이닝 섀도우 스틱’과 ‘립 파라다이스 쉬어 듀 립스틱’ 출시
신제품 ‘퍼펙트 디자이닝 섀도우 스틱’은 부드럽게 블렌딩 되는 크리미한 텍스처와 풍부한 컬러가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스틱 타입의 아이섀도우다. 스틱 타입의 아이섀도우는 손으로 블렌딩 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 상 텍스처가 관건인데, 디어달리아의 ‘퍼펙트 디자이닝 섀도우 스틱’은 부드럽게 녹아 드는 크리미한 텍스처가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블렌딩이 가능하고 촉촉하고 가볍게 픽싱 되어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깔끔하게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베이스뿐 아니라 언더 라인에도 사용 가능한 샴페인 컬러부터 F/W 시즌을 겨냥한 프렌치 토프, 모브 핑크, 진저 로즈, 모카 브라운 등의 컬러들은 데일리로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섬세한 펄이 함유된 텍스처는 눈부신 프리즘 효과를 통해 빛의 각도에 따라 오묘하게 반짝이는 피니시를 연출해준다.
디어달리아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컬러를 레이어링 해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만큼, 쌓아 올리기 쉬운 컬러 구성뿐 만이 아니라 여러 번 덧발랐을 때에 크리즈 현상 없이 섬세하게 밀착되는 텍스처를 구현하도록 세심하게 개발된 ‘퍼펙트 디자이닝 섀도우 스틱’은 많은 소비자들의 파우치 속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대전시농업기술센터서 대전농업인의 날 행사
2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전의 우수농산물 전시와 시식·판매, 명랑운동회, 한마음 콘서트,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농업인들이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