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바디프랜드, 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사회적 가치 실현 外

기사입력:2023-06-21 15:05: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초,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단체에 소속되어있는 장애인 아티스트 14명을 고용했다"라며 "이들은 ‘토닥토닥 앙상블’ 이라는 이름의 밴드로 활동하며 사내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음 콘서트’는 바디프랜드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콘서트로, 장애인 아티스트로 구성되어있는 ‘토닥토닥 앙상블’ 밴드가 첼로, 바이올린, 보컬 공연을 선보이며 직원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음 콘서트’는 단순히 음악만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보낸 따뜻한 사연과 신청곡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본사에서 근무하지 않는 바디프랜드 라운지, 배송, 서비스직 직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로도 송출된다. 올해로 이미 4회가 진행된 ‘이음 콘서트’는 실제 직원들의 반응 또한 뜨거워 성공적인 일자리 창출 사례로도 꼽힌다.

바디프랜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적극적이다. 2016년부터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꾸준한 후원활동을 이어오면서 매년 어린이날마다 각종 먹거리와 소형 마사지기 ‘미니건’을 지원하며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연이 닿아,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실제 보육원 출신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사례도 생겨났다. 이와 더불어, 새터민을 채용하는 등 이들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직원들의 고용 안정성 보장과 복지 증진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디프랜드에는 직원들의 복지만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직원들로 이루어진 ‘직원복지팀’이 존재한다.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서는 어떠한 비용도 아끼지 말라는 경영진들의 강한 의지로, 내부 직원을 위한 직원이 정규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직원복지팀에는,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 내외부의 환경과 미화를 책임지는 파트, 사내 카페와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직원들을 위해 높은 퀄리티의 식음료를 제공하는 파트, 직원들이 사내에서 헤어와 네일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파트, 직원들에게 각종 꽃과 식물을 구매할 수 있게 제공하는 팀, 좋은 원단의 양복과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직원들에게 판매하는 패션파트 등 다른 회사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혜택의 복지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직원복지팀을 통한 복지 향상이 결국 내부 직원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는 게 바디프랜드의 전언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앞장서고 있다.” 며, “직원들의 안정적인 직장 생활과 복지 증진을 위함은 물론 다양한 일자리 창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적극 우대하는 채용을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韓 헤드폰 시장 ‘훨훨’ 소니 점유율 52% 독보적 1위

MZ세대를 넘어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합성어, 1020대)까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에 푹 빠졌다. 소니코리아가 공개한 프리미엄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구매자 중 15~34세 비중은 2019년 31%에서 2022년 81%로 전체 구매자의 과반수를 훌쩍 뛰어 넘었다.

음질이나 성능을 중시하는 오디오 마니아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음악·영상 콘텐츠 감상이나 효율적인 재택근무, 학생들의 경우 홈스쿨링 및 인강 시청 등 학습 목적의 몰입과 집중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최근 MZ 및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Y2K(2000년대)' 패션 스타일도 영향을 미치면서 기존 헤드폰 주 이용자인 3040대를 넘어 1020대까지 소비층이 확대되었다.

국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강자는 소니다.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 시리즈는 6년 연속 국내 헤드폰 시장 1위[2]를 기록하며 헤드폰 대세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니코리아가 공개한 시장조사기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30만원 이상 무선 헤드폰 판매 금액 기준 점유율은 소니가 52.3%로 1위다. 시중의 쟁쟁한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국내 헤드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유행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함께 공개된 매출액을 살펴보면 헤드폰 시장의 매서운 성장세를 실감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매출액은 2021년 대비 2022년 167% 증가했으며, 수량으로는 145%가 증가했다.

◆이지태스크,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성료
스타트업·투자자·기업 간의 성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된 UP START 30의 2회 행사에는 30여 곳의 스타트업 대표, 투자사(AC, VC), 스타트업 협력단 등이 한데 모여 스타트업간의 긴밀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회 행사 때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서비스인 이지태스크, 머니가드, 스타트폴리오 총 3개 기업이 IR 피칭을 진행하며, 세 기업의 서비스,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 연사로는 스타트업 세상의 디즈니, eoPLANET 김태용 대표가 초청됐다. 김태용 대표는 ‘스타트업의 성공에 관한 생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스타트업 성공의 세 가지 요소인, ‘운, 사람, 시장’이라 설명했다. 특히 운에서는 단순 운이 좋았다에서 끝이 아닌, 운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대표의 생각과 갖춰야 하는 마인드 셋을 공유하며 강연을 마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21 ▼0.42
코스닥 854.43 ▼9.73
코스피200 370.99 0.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44,000 ▼46,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0
비트코인골드 45,500 ▲110
이더리움 4,15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7,070 ▼240
리플 707 ▼1
이오스 1,088 ▼2
퀀텀 4,919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96,000 ▼102,000
이더리움 4,15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7,070 ▼340
메탈 2,443 ▲15
리스크 2,775 ▲4
리플 708 ▼1
에이다 625 ▲3
스팀 3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31,000 ▲19,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3,000
비트코인골드 44,050 ▼1,150
이더리움 4,15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7,000 ▼160
리플 708 0
퀀텀 4,926 ▼3
이오타 28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