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기존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강화와 계열사 간 시너지 확대를 위해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민트’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 관계자는 "민트는 ‘Marketing Intelligence & Technology의 줄임말로 ▲브랜딩 캠페인 ▲퍼포먼스 마케팅 ▲애드테크 등 풀스택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 시장에서 효과적인 전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지해온 더에스엠씨그룹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왔다. 여기에 기존 퍼포먼스 마케팅 조직 ‘퀀텀파이러츠’와 새롭게 합류한 ‘민트’의 시너지로 고도화된 매체 집행 전략에 기술 인프라를 구축하여 디지털 퍼포먼스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신규 광고주 확대 기회 ▲실적 증대 및 개선 효과로 디지털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영역에서 올해 수주한 광고 취급액은 140억 원이었으나 민트를 인수하여 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3/4분기 중 총 300억 원의 광고 취급액을 추가로 수주했다. 아울러 내부 퍼포먼스 마케팅 조직을 재정비하여 내년도 퍼포먼스 마케팅만으로 500억 원의 광고 취급액 수주를 예상하고 있다.
◆토니모리 ‘마이 루미너스 젤 글로우 쿠션’ 출시
토니모리가 수분은 채우고 오랜 시간 광채를 유지해주는 ‘마이 루미너스 젤 글로우 쿠션’을 출시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신제품 ‘마이 루미너스 젤 글로우 쿠션’은 많은 사랑을 받았던 토니모리의 ‘루미너스 여신 광채 비비 크림’의 쿠션 버전으로 출시 직후, 2030세대의 추억을 소환시키며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신제품 구매 시, 미니 버전 쿠션을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강원도, 레고랜드 기반조성 GJC이사회 내달 1일 개최
강원도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기반 조성사업을 추진했던 강원중도개발공사(GJC) 대표를 교체하는 안건을 다음 달 1일 처리한다.
강원도는 최근 송상익 GJC 대표가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오는 12월 1일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도는 이번 이사회에서 가능하면 후임 대표이사까지 논의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