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한국솔가,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20 18:37: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솔가,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 출시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은 비타민D에 아연을 담아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연은 식약처로부터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은 120년 전통의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3를 사용했다. 정제 한 알당 2000IU를 함유해 1정만으로 식약처가 고시한 비타민D 일일섭취량 범위인 400IU 대비 500%를 충족한 고함량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 DSM사의 비타민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쳐 부여하는 품질 인증 'Quali-D(퀄리-디)'와 청결 인증제도 '코셔 파브르'를 받은 것이 특징이다.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은 성장과 발육 및 튼튼한 골격 형성이 필요한 청소년부터 실내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현대인, 임산부·수유부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원하는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 섭취가 용이한 미니 사이즈로 목 넘김이 편하며, 1일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4無' 철칙에 따라 착색료·감미료·합성향료·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국솔가 마케팅 담당자는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은 면역 관리와 체력 관리가 중요한 여름철 더욱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솔가 공식몰 솔라이프와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휴가철 수요 잡아라”…기능성 바캉스룩 컬렉션 출시 봇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웃도어 등 의류 업계가 분주하다.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맞이하는 휴가 시즌에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관련 제품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 국내 이커머스 업체가 지난 5월 고객 1만 62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휴가철 여행 계획’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3%가 올 여름 국내여행을 간다고 답한 바 있다.

이에 관련 업계는 바캉스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기능성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외부 활동 시 시원하면서도 멋을 내기 좋은 휴양지룩,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키즈 바캉스룩, 여름철 액티비티에 신기 좋은 썸머슈즈 등을 살펴본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시원한 여름 바다를 연상시키는 그래픽을 활용한 ‘오션 프로젝트’ 라인업을 선보였다. 여름 해변 모티브의 ‘어드벤쳐’와 서핑 모티브의 ‘서프 라이프’ 등 휴양지에 어울리는 테마의 그래픽 티셔츠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그래픽 티셔츠는 폴리에스터 소재 사용으로 흡습속건이 우수해 휴양지에서 가볍고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다.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노스페이스는 올 여름 여가 활동 트렌드에 맞는 ‘2022 서머 트래블 컬렉션’을 출시했다. 물놀이 같은 야외 활동은 물론, 무더운 날씨 속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하고 전면에 페이즐리 패턴을 적용한 ‘반다나 셔츠’, 리사이클링 나일론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우븐 냉감 소재를 사용한 반팔 라운드넥 디자인의 ‘데이 올라운드 원피스’ 등이다.
가족 단위의 바캉스족들을 겨냥해 키즈 바캉스룩 제품도 인기다.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다용도 활용도 및 편의성이 특징이다.

네파 키즈는 여름철 물놀이를 비롯해 레저 활동 시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핫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밝은 컬러감과 아이들의 동심을 연상케 하는 스마일 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5부 래시가드 세트’는 남녀 공용 제품으로 수모까지 함께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UV CUT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상의 전면에 적용된 그라데이션 프린트가 특징이다. ‘여아 래시가드 세트’는 스커트 안에 반바지가 부착돼 활동성이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한여름 물놀이에 최적인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프리미엄 키즈 워터 라이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성 래쉬가드를 포함해 워터 티셔츠, 선캡, 샌들 등의 키즈 서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패밀리 소매패턴 래쉬가드’는 소매에 성인과 동일한 디자인의 포인트가 적용돼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으며 UV차단 기능을 적용해 아이들의 피부 보호를 돕는다.

여름 휴가 시즌에 신기 좋은 썸머슈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계곡이나 해변가 등 장소나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갖춘 썸머슈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네파의 ‘쿠프라’는 여름철 근거리 및 계곡 트레킹에 착화 용이한 보아 샌들이다. 일반 샌들과 달리 앞코 보호 고무창을 장착해 발가락을 보호하며, 물빠짐이 탁월한 워터홀과 미끄럼 방지 아웃솔을 적용해 계곡 물놀이시 안전하게 신기 좋다. 보아핏 시스템 사용으로 발 상태에 따라 미세조절이 가능하며, 쿠셔닝이 우수한 브이폼 미드솔로 번아웃된 발의 회복도 제공한다.

아이더는 여름 슬리퍼 ‘아이카롱 시리즈’를 출시했다. 도톰한 쿠셔닝이 선사하는 편안한 착용감으로 오래 걸어도 편안하며, 보행 시 스트레칭 효과를 준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장마철이나 야외활동을 할 때 편리하고, 일체형 몰드로 제작되어 세척도 용이하다. 아이카롱 시리즈는 슬라이드와 조리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에이블리, 스포츠 브랜드 신발, 애슬레저 카테고리 인기

최근 러닝, 테니스, 등산 등 야외 여가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활동성과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브랜드 상품이 인기다. 소비자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7개월간 (2021년 11월~2022년 5월) 약 1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문화∙체육 주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관광⋅여행’, ’운동⋅스포츠’ 등 야외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도 상승 추이가 문화예술 등 타 분야 대비 20%가량 높게 나타났다. 6월 이후, 완연한 일상 회복과 휴가 시즌에 접어들며 이러한 패션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신발과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스포츠 브랜드 상품 인기가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리 6월 브랜드 신발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30% 증가했다. 특히 휴가 시즌에 맞춰 가볍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상품 판매량이 돋보였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대표적인 휴가지 필수템으로 불리는 ‘크록스’ 판매량은 입점 시점인 3월 대비 365%가량 대폭 늘었으며, 일명 '피셔맨 샌들'로 불리며 프랑스 대표 비치 샌들로 잘 알려진 브랜드 ‘메듀즈’도 입점 시점인 5월 대비 140%가량 늘었다.

이달 1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애슬레저 기획전에서는 뮬라웨어, 스컬피그 등 주요 애슬레저 브랜드 거래액이 전주 대비 115%가량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기간 스타일리쉬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에이블리 내 거래액이 무려 1,140% 증가했으며, 그 외 참여 브랜드들 역시 상품 찜 수와 브랜드 즐겨찾기 수가 110% 내외로 크게 늘었다. 활동적인 스포츠를 통해 코로나 이전의 생동감을 되찾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일상복의 디자인 요소와 운동복의 기능성을 고루 갖춘 애슬레저 웨어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입점 브랜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하는 ‘에이블리 브랜드 웰컴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번 성과 달성의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점부터 매출 스케일업 과정까지 단계별로 브랜드에 컨설팅 및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성장 지원 서비스다.

신진 브랜드도 부담 없이 공평한 노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브랜드 전용 기획전, 단독 팝업 및 배너 광고, 리뷰 체험단 운영 등 1억 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무료로 지원한다. 3,500만 건의 리뷰, 8억 개의 상품 찜 수 등 에이블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브랜드 컨셉, 타겟 등에 최적화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레인부츠의 대명사 ‘헌터’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단독 기획전, 앱 푸시, 배너 광고 등을 실시, 입점과 동시에 고객 선호를 뜻하는 브랜드 ‘즐겨찾기 수’ 4만 5천여 개를 달성했다. 상품 ‘클릭 수’도 평균 2만 회에 달했으며, 인기 상품의 경우 조기 소진은 물론, 추가 확보한 물량까지 단 3일 만에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헌터 관계자는 “에이블리 브랜드 전문 MD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본격 장마 시즌 전, 발 빠른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준비한 결과,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와의 탄탄한 신뢰 관계 속에 브랜드가 성장해 나갈 모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꾸준히 누적되는 성공 사례에 △뮬보이(muleboy) △하바이아나스(havaianas) △파카(PACA) △위더로드포우먼(WE THE ROAD FOR WOMAN) △팀버랜드(Timberland) △꼴레꼴레(COLECOLE) △파이비(PIEBY) △베이크솔(BAKE SOLE) 등 다양한 신발 브랜드가 연이어 신규 입점 했다. 애슬레저 카테고리에서도 △닐라(nila) △에이디오(adio) △NWR △스토리 요가 등이 입점했으며, 요가복 브랜드 마치부므먼트(March Movement)는 에이블리 단독 입점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및 카테고리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액티브한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캐주얼한 스타일의 스포츠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개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라이징 브랜드들이 에이블리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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