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5천만 건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운동화 세탁 접수량 5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8월 20일까지 한 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크린토피아는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세탁 품질을 바탕으로 와이셔츠로 대표되는 의류뿐 아니라 운동화, 모자, 가방 등으로 세탁 영역을 꾸준히 넓혀왔다. 2000년 업계 최초로 운동화 세탁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운동화 세탁 주문 접수 5천만 건을 돌파할 정도로 대중적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인구수와 비교하면 전 국민이 한 번씩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을 경험한 셈이다.
크린토피아는 운동화 세탁 접수 5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의 의미로 7월 20일부터 8월20일 까지 한 달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운동화 세탁을 3회 접수하면, 모자 세탁 1회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여름은 연중 가장 날씨 변동이 심한 계절이고,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운동화, 모자 등에 생활 오염이 생기기 쉽다”며 “운동화 세탁과 모자 세탁을 저렴하게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크린토피아는 모자 세탁 서비스의 소비자 접점을 늘려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서비스는 △탈취가공 △항진균 처리 △맞춤건조 △찌든때 손세탁 처리의 과정으로 집에서 지우기 어려운 오염은 물론 악취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토탈 세탁 서비스다.
◆뮬라 맨즈, 상반기 매출 전년 比 146% 성장
뮬라 맨즈가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6% 성장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엔데믹 분위기가 시작된 2분기에는 매출이 171%까지 큰 폭으로 신장하는 등 국내 짐웨어 대표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해 눈길을 끈다.
런칭 3년차에 접어든 뮬라 맨즈는 운동과 일상을 겸하는 코어 타겟층을 위한 프리미엄 짐웨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근육의 움직임을 강화한 체형별 입체패턴, '와이-제로(Y-ZERO)' 구조의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으로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하게 구현한 핏은 뮬라 맨즈만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뮬라 프로팀’ 등 전문가의 의견을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만큼 헬스 매니아층에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이번 성과는 타겟층의 착장 및 구매 패턴을 분석, 주 선호 아이템을 파악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강화한 점이 주효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시그니처 제품 ‘엔지니어드 조거 팬츠 2.0’와 ‘피지크업 숏 슬리브 2.0’은 실제 상반기 성장을 이끈 주역들로 나타났다. ‘엔지니어드 조거 팬츠’의 패턴과 소재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올해 3월 선보인 ‘엔지니어드 조거 팬츠 2.0’는 전년 대비 매출 150% 상승, 출시 2개월만에 누적 1만장 판매량 기록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존 ‘피지크업 숏 슬리브’를 개선해 2월 출시한 ‘피지크업 숏 슬리브 2.0’ 역시 전년 대비 90% 이상 매출이 올랐다.
신규 베스트셀러 ‘덤벨 클럽 숏 팬츠’도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실적에 기여했다. 올해 4월 첫 출시된 덤벨 클럽 숏 팬츠는 출시 2개월만에 판매율 70%를 달성하며 뮬라 맨즈의 대표 상품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편안한 데일리룩 연출이 가능한 것은 물론 운동, 물놀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나바 코리아 2022 아시아 오픈 챔피언십, AGP 프로 클래식 피지크 대회 등 다양한 전문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나서며 오프라인 접점을 늘린 것 또한 상반기 브랜드 입지 확대에 영향을 미친 요인 중 하나다. 뮬라 맨즈는 이를 통해 트레이너 회원 및 센터 비즈니스 회원 가입율 증대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는 짐웨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 밖에 D2C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 역시 전년대비 481%까지 늘어나는 등 상반기 전반에 걸쳐 많은 주목을 받았다.
뮬라 맨즈는 ‘덤벨 클럽 숏 팬츠’, ‘MPPC 탱크’ 등 시즌 아이템이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3분기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트렌디한 오버핏 제품부터 함께 매치하기 좋은 셋업, 아우터 등 라인업을 확대하고 합리적 가격의 상품도 선보이는만큼 보다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뮬라 맨즈는 이에 더해 D2C몰 회원 증대 및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뮬라 맨즈 관계자는 “피트니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보다 정교한 기술과 소재를 적용하고자 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실질적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하반기 역시 국내 대표 프리미엄 짐웨어 브랜드로서 일상과 운동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앞장서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토케, 접이식 아기욕조 ‘플렉시바스’ 신규 색상 출시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접이식 아기욕조 ‘플렉시바스(Flexi Bath)’의 신규 색상으로 싱그러운 여름에 어울리는 ‘투명 그린’을 출시한다.
플렉시바스는 손쉽게 접고 펼 수 있는 아기욕조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를 위한 즐거운 물놀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접이식 디자인으로 사용 및 보관이 용이하고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덴마크 기술 연구소의 내구성 테스트를 완료한 플렉시바스는 유해물질 및 안전성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스페놀A(BPA) 무검출 플라스틱 소재이며, 바닥은 미끄럼 방지 처리되어 더욱 안전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또한 물 온도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열 감지 고무 플러그가 있어 온도계를 찾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플렉시바스는 신생아부터 4세까지 사용 가능하며, 플렉시바스 라지는 기존보다 25% 넓어진 사이즈로 6세 유아까지 두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신생아 서포트를 사용하면 출산 후 약해진 손목을 가진 엄마도 어렵지 않게 신생아 목욕이 가능하다. 플렉시바스 스탠드를 활용하면 부모가 무릎을 굽히거나 허리를 숙이지 않고 서거나 의자에 앉은 채로 아이 목욕을 시킬 수 있어 신체에 편안함을 주고 아이와 더욱 가깝게 눈을 맞추며 교감할 수 있다.
스토케 관계자는 “플렉시바스는 초보 부모가 가장 어렵게 느끼는 아기 목욕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라며 “신규 색상인 투명 그린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뉴트럴한 컬러로 출산 선물로도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5천만 건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2-07-20 09:49:3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29.68 | ▲21.06 |
| 코스닥 | 919.67 | ▲4.47 |
| 코스피200 | 590.08 | ▲5.8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40,000 | ▼66,000 |
| 비트코인캐시 | 895,500 | ▲500 |
| 이더리움 | 4,283,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250 | ▲130 |
| 리플 | 2,706 | ▼1 |
| 퀀텀 | 1,869 | ▲10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71,000 | ▼119,000 |
| 이더리움 | 4,283,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250 | ▲130 |
| 메탈 | 514 | ▲10 |
| 리스크 | 297 | ▲4 |
| 리플 | 2,707 | ▼1 |
| 에이다 | 519 | ▲1 |
| 스팀 | 96 | ▲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60,000 | ▼40,000 |
| 비트코인캐시 | 896,500 | ▲1,000 |
| 이더리움 | 4,284,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180 | ▲30 |
| 리플 | 2,708 | ▲1 |
| 퀀텀 | 1,870 | ▲103 |
| 이오타 | 123 | ▲0 |



![[유통경제 이슈]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5천만 건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2009492607833204ead079111420111917.jpg&nmt=12)
![[유통경제 이슈]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5천만 건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999&simg=2022072009492607833204ead079111420111917.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