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성수점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은 2020년 12월 시즌 1으로 시작돼 현재 시즌3로 이어져 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수거된 폐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올해 5월 시작된 시즌 3는 한국 코카-콜라의 캠페인 진행 취지에 공감대를 나타낸 이마트,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이 파트너사로 동참해 진행되고 있다.
원더플 캠페인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신청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으로서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이 투명 페트병에 담긴 음료를 구매하는 대형마트 내에 부스를 마련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굿즈로 재탄생되는 자원순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마트 성수점 1층에 마련된 체험 공간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여정을 시각적으로 쉽게 풀어놓은 자원순환 체험존은 물론, 사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시즌3의 업사이클링 굿즈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 15개를 모아오면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콬-따)’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일상 속에서의 재미있는 자원순환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오프라인 체험 부스는 이마트 성수점을 시작으로 약 2개월 간 연수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4개의 이마트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평일에는 오후 1시,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사이에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는 블랙야크도 소비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플라스틱의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초구 양재동 매장 내에 페트병의 자원순환과정과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 전시를 진행한다. 블랙야크는 100%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체계를 통해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참가자들에게 지급되는 리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자원순환에 참가하는 고객이 전시장에 방문 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를 제공한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이 고품질 자원으로 주목 받으며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즐겁게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오프라인 체험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와 함께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엠디스퀘어-사노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공동추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한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선정 기업인 (주)엠디스퀘어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지난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사노피 본사에서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엠디스퀘어는 프리미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만성질환 환자들이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사노피는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 정보를 제공한다. 향후 론칭될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과의 연계 및 양사 제품의 공동 프로모션 등으로 협력 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엠디스퀘어는 사노피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건강관리 서비스인 엠디케어를 제공한다. 엠디케어는 고령의 만성질환자 질환관리를 돕는 비대면 진료서비스로 전문 의료진을 통해주기적 건강관리 및 건강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사노피 임직원들이 엠디케어를 직접 체험한 후 전달하는 의견과 후기들은 서비스 고도화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반영된다.
엠디스퀘어 대표이사인 오수환 대표는 "엠디톡(MDtalk)을 기반으로 환자들과 소통하면서, 질병 및 건강관리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접할 수 있었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엠디케어의 프리미엄 건강관리 서비스가 더 많은 환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인 배경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및 데이터를 접목한 과학적 혁신으로 환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며 “2022년은 한국에서 다양한 혁신적 협업 기회를 모색하여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이해관계자들과 관계를 증진시키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짐월드, 덴마크 유아입체블록 ‘플러스플러스’ 신제품 8종 출시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는 덴마크 유아입체블록 ‘플러스플러스(PLUS PLUS)’의 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플러스플러스’는 다양한 색감의 격자 모양 블록으로 평면·입체·곡선 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교육 완구다. 블록과 블록, 면과 면 연결로 입체적 조형물을 만들 수 있어 입체구성 능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 트로피컬 컬러로 구성된 ‘트로피컬 믹스’, 7가지 레인보우 컬러의 ‘레인보우 믹스’, 6가지 색상의 테마 컬러로 구성된 ‘정글 믹스’ 등 3종은 다채로운 컬러의 블록을 연결하여 다양한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파이어카’, ‘캔디카’, ‘히어로카’ 등 3종으로 구성된 GO 시리즈는 가이드를 보고 따라 만들거나 자신만의 독특한 자동차를 만들며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들은 튜브형 패키지로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이 밖에도 △1:1 사이즈 패턴 가이드에 맞춰 퍼즐을 완성하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어드벤처 퍼즐’, ‘하트 퍼즐’ 등 퍼즐 시리즈 2종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국짐보리㈜짐월드 관계자는 "‘플러스플러스’는 창의적 놀이와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전문 완구 소매 협회 ASTRA가 뽑은 조립완구 부문 ‘베스트 토이즈 포 키즈’에 선정된 바 있는 프리미엄브랜드"라며 "짐월드는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토이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플러스플러스는 짐월드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짐보리샵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전국의 주요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에 입점 되어 있는 짐보리 플레이앤뮤직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 外
기사입력:2022-07-05 09:55: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29.68 | ▲21.06 |
| 코스닥 | 919.67 | ▲4.47 |
| 코스피200 | 590.08 | ▲5.8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40,000 | ▼66,000 |
| 비트코인캐시 | 895,500 | ▲500 |
| 이더리움 | 4,283,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250 | ▲130 |
| 리플 | 2,706 | ▼1 |
| 퀀텀 | 1,869 | ▲109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71,000 | ▼119,000 |
| 이더리움 | 4,283,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250 | ▲130 |
| 메탈 | 514 | ▲10 |
| 리스크 | 297 | ▲4 |
| 리플 | 2,707 | ▼1 |
| 에이다 | 519 | ▲1 |
| 스팀 | 96 | ▲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060,000 | ▼40,000 |
| 비트코인캐시 | 896,500 | ▲1,000 |
| 이더리움 | 4,284,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180 | ▲30 |
| 리플 | 2,708 | ▲1 |
| 퀀텀 | 1,870 | ▲103 |
| 이오타 | 123 | ▲0 |



![[유통경제 이슈]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0509554904954204ead079111420111917.jpg&nmt=12)
![[유통경제 이슈]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999&simg=2022070509554904954204ead079111420111917.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