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하이모, 어느 각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신제품 ‘HD웨어’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3 18:14:01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모, 어느 각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신제품 ‘HD웨어’ 출시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어느 각도에서도 경계라인이 티 나지 않는 맞춤가발 ‘HD웨어(HD WEAR)’를 출시했다.

HD웨어는 제품 프론트(가발 이마부분)에 초극세사 HOS 모발망을 사용해 이마라인의 경계가 티 나지 않고, 모근 부분을 두피 컬러에 맞게 특수 처리한 RC모가 적용돼 마치 본인의 두피에서 모발이 자라난 것과 같은 완벽함을 자랑한다. 또한 가르마를 표현하는 파트 부분의 실크망이 부채 모양으로 넓게 적용되어 어느 방향에서 봐도 어색함이 없다. 이러한 특징들이 결합돼 올백 스타일을 하더라도 이마라인이 표시 나지 않고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가발 접착용 테이프로도 고정이 가능해 착용 편의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하이모는 남성용 기성가발 ‘블루밍(BLOOMING)’을 새롭게 선보였다. 블루밍은 본인의 모발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모량이 부족한 부분의 볼륨감을 커버해주는 제품으로, 초기 O자 탈모에게 적합하다. 제품 둘레를 특수처리해 경계 부분의 들뜸없이 가발과 본 머리카락이 매끄럽게 연결되며, 경량성 또한 탁월하다. 또한 관리가 쉬운 하이모의 형상기억모발 ‘넥사트모’를 일정 비율 혼합해 헤어 손질이 서툰 남성들도 쉽고 간편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하이모 관계자는 "HD웨어는 고화질 HD TV에서도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자랑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큼 착용하는 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초기 탈모로 고민인 분들에게는 함께 출시한 블루밍이 빈모를 커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버스, 차세대 글로벌 그룹 ‘ATBO’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6월 23일, 그룹 ATBO(에이티비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ATBO는 에이핑크, 빅톤, 더보이즈, 위클리 등이 소속된 IST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으로, 한국 및 일본에서 동시 방영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THE ORIGIN - A, B, Or What?’을 통해 최종 데뷔 멤버 오준석 - 류준민 - 배현준 - 석락원 - 정승환 - 김연규 - 원빈이 선발됐다. 그룹명 'ATBO'는 'AT the Beginning of Originality'의 약자로, 글로벌 케이팝 무대에서 ATBO만의 새롭고 독창적인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으며, 올 여름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ATBO는 정식 데뷔 전부터 열렬한 응원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고자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위버스는 ATBO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ATBO의 위버스 커뮤니티에 ATBO의 데뷔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해시태그(#AT_the_Beginning_of_ATBO)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미공개 친필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한편, 위버스는 현재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레떼아모르, 제레미 주커, 프리티머치, 우아!, 맥스, 에버글로우, FT아일랜드, 아이콘, 저스트비, 매드몬스터, 블랙핑크, 스테이씨, 릴허디, 퍼플키스, 프로미스나인, PRIKIL, 위너, 원어스, 라비, 김준수, 베리베리, 업텐션, 이진혁, XG, 르세라핌, 블리처스, 킹덤, 윤지성, 백호, 민현, 에이핑크, 빅톤, TNX, 시크릿넘버, &AUDITION - The Howling -, 트라이비, 로켓펀치, 효린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오디션 프로그램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No. 1 팬 플랫폼’으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가성비 만점’ 식음료 브랜드, 高물가 속 ‘구원투수’로 등판

고물가 흐름 속에 밥상 물가가 가장 크게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만점’을 앞세운 식음료 브랜드가 식탁 위의 ‘구원투수’로 떠오르는 모양새다. 프리미엄 브랜드 못지 않은 뛰어난 맛을 ‘착한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낮춰준다는 점이 이들 브랜드의 인기 비결이다. 특히, 이들 브랜드가 외식 0순위 메뉴인 치킨부터, 햄버거, 피자, 신선육, 돈까스 등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의 ‘프리미엄 두마리 세트’는 온 가족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압도적인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의 프라이드치킨 한 마리 가격이 평균 1만7667원까지 오른 와중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상에서 ‘가성비 끝판왕 치킨’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다. 주문 시 총 17종 치킨 메뉴 중 2종을 취향대로 골라 치킨 한 마리 가격에 케이준감자튀김, 소떡소떡, 치즈볼 등의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탄산음료까지 제공된다. 가격은 순살 1만9800원, 뼈닭 2만4800원 수준으로, 배달앱 등에서 진행 중인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 받으면 더욱 가벼워진다. 치킨업계의 장수 메뉴로 자리잡은 깻잎치킨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원조’답게 맛도 훌륭하다. 깻잎을 섞은 튀김옷으로 닭을 튀겨내, 치킨의 고소한 육즙과 풍미가 깻잎 특유의 향긋한 향과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토핑으로 제공되는 채 친 생 깻잎을 치킨 위에 뿌리거나 버무려 먹으면 한층 진한 깻잎 향이 치킨의 풍미에 녹아 드는 것을 즐길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산 한우와 한돈은 물론 미국, 호주 등 다양한 산지의 고기를 취급하며,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자체 식품 온라인몰인 '동원몰'과 '더반찬&'을 통해 판매하는 D2C 유통 구조를 갖춰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농장-도축장-육가공-도매-소매 등의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치지는 일반 축산물과 달리, 육백점은 동원홈푸드 산하의 자체 육가공 시설과 전국 유통망 등을 활용,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해 단가를 낮추는 동시에 더욱 신선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빽보이피자는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토핑을 얹은 피자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토핑이 푸짐한 데다가 맛과 가성비를 모두 갖춰, 피자는 비싸다는 일반적인 인식을 깨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메뉴는 직화불고기, 베이컨, 페퍼로니, 구운 야채를 넉넉히 곁들인 ‘울트라 빽보이피자’, 바삭한 포테이토칩과 베이컨, 샤워크림이 듬뿍 얹힌 ‘허리케인 포테이토’, 대파와 양파를 비롯해 소시지, 페퍼로니 등을 푸짐하게 올려낸 ‘슈퍼 빽보이피자’ 등이며, 모든 메뉴는 10인치(레귤러)와 13인치(라지) 2가지 사이즈로 1만원대에 판매된다.

롯데리아의 ‘든든점심’은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상황에서 가성비 높은 점심 메뉴로 꼽히고 있다. 데리버거 세트, 치킨버거 세트, 치즈No.5 세트, 핫크리스피버거 세트, 사각새우더블더버거 세트, 불고기4DX 세트, 리아미라클버거 세트, 모짜렐라인더버거베이컨 세트 등 햄버거와 탄산음료, 감자튀김으로 구성된 총 8가지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4000원~7500원으로,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다.

무공돈까스는 착한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배불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돈까스는 먹어서 배부른 메뉴가 아니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한끼의 돈까스를 먹어도 배부를 수 있는 돈까스를 구현했다는 점이 인기 비결이다. 대표 메뉴 코돈부르돈까스를 포함한 돈까스 메뉴의 경우, 7,500원~8,500원이며, 일반 돈까스 대비 족히 2배는 커 보이는 푸짐한 돈까스와 함께, 쫄면, 샐러드, 밥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왕김말이, 야끼만두, 왕새우튀김, 국물떡볶이, 버터포테이토 등 1900원~3900원대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곁들여 1만원 대로 2가지 메뉴를 만끽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292.01 ▼49.77
코스닥 744.63 ▼6.32
코스피200 302.28 ▼6.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583,000 ▲209,000
비트코인캐시 137,700 0
비트코인골드 20,610 ▼420
이더리움 1,50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19,800 ▲70
리플 424 ▼2
이오스 1,294 ▲7
퀀텀 3,742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584,000 ▲157,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590,000 ▲215,000
비트코인캐시 137,600 ▲100
비트코인골드 23,150 0
이더리움 1,501,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19,780 ▲40
리플 424 ▼3
퀀텀 3,724 ▲29
이오타 35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