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성료 外

기사입력:2022-03-16 15:42: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성료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지난 1월 진행된 아시아 지역 책임음주 디지털 캠페인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에 동참해 약 100만명의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한국의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폭음의 위험성을 알리고 책임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5개국에서 동시 진행되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만 19세 이상의 MZ세대가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영상과 퀴즈로 구성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폭음의 기준과 위험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책임음주 실천방법과 ▲책임 음주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 캠페인은 아시아 5개국 주요 도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의 61%에 해당하는 약 630만명 이상의 아시아 소비자에게 도달해 성공적인 디지털 캠페인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약 100만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캠페인을 시청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폭음의 위험성과 어떻게 책임 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을 고양시키는데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류화주 인사 & 대외협력 전무는 새롭게 알게된 지식을 행동으로 실천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만큼, “내년에도 소비자들에게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책임 음주 실천 방법을 알리는 소비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는 “페르노리카 그룹은 소비자들이 우리의 제품을 보다 책임 있게 소비함으로써 소중한 사람들과 안전하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책임있는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국내에 책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S&R(지속가능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전세계에서 책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2021년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책임음주 수칙인 ‘먹고, 쉬고, 수분충전(Eat, Pause, Hydrate)’하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는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과음의 위험성을 알렸다.

◆파크 하얏트 부산 리빙룸 바, ‘스프링 플로럴 칵테일’ 선보여

파크 하얏트 부산의 리빙룸 바는 봄꽃 개화 시즌을 맞아 봄꽃의 화사함을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플로럴 칵테일’을 3월 21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스프링 플로럴 칵테일’은 ‘봄향기’, ‘봄구름’, ‘봄밤’ 3종으로 구성된다. ‘봄향기’는 자몽향과 리치향의 리큐어 베이스에 부드러운 머랭 폼을 올리고 꽃 가니시와 플로럴 에센스로 마무리해 상큼함과 달콤함은 물론 풍성한 꽃향기를 선사한다. 대표적인 봄꽃인 유채꽃을 형상화 한 ‘봄구름’은 진과 유자청으로 만들어 노란 빛깔과 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화창한 봄 하늘의 구름을 닮은 솜사탕을 활용한 색다른 퍼포먼스까지 즐길 수 있다. 바람이 살랑이는 봄밤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별에서 영감을 받은 ‘봄밤’은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꽃잎 장식의 잔에 든 음료 속에서 쏟아지는 별을 찾는 재미가 특징이며, 바카디 럼과 피치트리 리큐어의 조화가 만들어 낸 달콤함과 흰꽃향이 더해져 눈, 코,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칵테일이다.
◆닥터마틴, 런던 내셔널 갤러리와의 장르를 뛰어넘는 협업 컬렉션 공개

한계를 뛰어넘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 닥터마틴이 이번엔 런던 내셔널 갤러리와 만났다. 런던 내셔널 갤러리와의 협업은 관습을 거스르는 인상파 화가 3인에게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클로드 모네와 빈센트 반 고흐 그리고 후기 인상주의 화가로 유명한 조르주 쇠라의 작품을 닥터마틴의 상징적인 오리지널 실루엣에 담아 선보인다.

네덜란드의 인상주의 화가 반 고흐의 작품성은 그가 살아생전 크게 인정받지 못했으나 그가 생을 마감한 1890년 이후, 그의 대담한 색채 사용과 표현력 있는 붓터치가 인정받으며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로 자리매김했다. 그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해바라기>를 닥터마틴 오리지널 1460 부츠 실루엣에 담았으며 골드 아일렛과 다크 브라운 레이스로 마무리해 섬세한 예술적 감각을 더했다.

두 번째는 모네의 <수련 연못>을 클래식한 1461 슈즈에 담은 제품으로 옐로우 웰트 스티치를 통해 닥터마틴의 DNA 또한 놓치지 않았다. 인상파 화가로 불리는 클로드 모네는 그의 작품 <인상, 일출>에서 인상주의라는 말이 생겨났으며, 곧 인상주의 미술의 창시자로 불리기도 한다. 그는 프랑스 시골 풍경을 주로 그렸으며 동일한 사물을 여러 번 그리며 빛과 계절의 변화를 그림에 담아낸 것으로 유명하다.

또 다른 1461 슈즈에는 조르주 쇠라의 작품 <아스니에르에서의 물놀이>를 그려냈다. 그는 프랑스 후기 인상주의 화가로 점묘주의 그림기법을 창조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그의 작품들은 섬세한 감성과 논리적 추상화 결합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으며 그만의 예술적 개성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세 화가의 작품을 모두담아 앤티크한 골드 버클로 마무리한 백팩 제품은 장르를 뛰어넘는 파격적인 만남을 기념하는 가장 의미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오늘날에도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그들의 작품이 담긴 닥터마틴 x런던 내셔널 갤러리 컬렉션은 오는 3월 17일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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