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불어묵찜닭’은 매운맛으로 중독성이 강한 매운 어묵과 찜닭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메뉴이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일명 ‘매운맛 마니아’들을 겨냥해 출시된 퓨전 음식이다.
흥부찜닭의 신메뉴 ‘불어묵찜닭’은 배달의민족 및 요기요 등의 배달 앱을 통해 전 흥부찜닭 매장에서 주문 가능하다.
◆자주 ‘자주 마시는 텀블러’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초 스위스의 디자인 스튜디오 ‘빅게임(BIG-GAME)’과 협업해 만든 ‘자주 마시는 텀블러(480ml)’ 3종을 출시했다. 빅게임은 2004년 설립된 회사로 스위스 디자인상, IF디자인상, 굿디자인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회사다. 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도 실용성이 강조된 디자인을 추구한다.
‘자주 마시는 텀블러’는 기존의 텀블러가 가진 기능적 한계를 보완한 제품이다. 손잡이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이동 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가방에 넣을 때는 손잡이를 탈착해 부피를 줄일 수 있다. 완전 밀폐용 뚜껑이 있어 보온병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병 입구에 4개의 음용구가 있어 어느 방향에서도 바로 마실 수 있다.
또한 이중 진공 단열 구조로 되어 있어 내부의 온도가 외부로 이동하는 것을 차단해 보온 및 보냉 효과가 뛰어나다. 58도 이상 6시간, 8도 이하 6시간 이상 온도를 유지해 주고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를 넣어도 겉이 뜨거워지거나 물방울이 맺히지 않는다.
내부 소재는 주방용품에 사용되는 소재 중 가장 안전하며 유해성 논란으로부터 자유로운 스테인리스스틸304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외부 소재는 내구성이 좋은 파우더 페인팅으로 마감돼 쉽게 흠집이 생기지 않고 지문에 의한 얼룩이 잘 생기지 않는다.
◆에뛰드X틱톡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진행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틱톡의 뷰티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마케팅/광고 협력, 글로벌 사업 협업, 틱톡 내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에 따른 뷰티 콘텐츠 강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그 중 에뛰드가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시도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핑크톡(pinkTOK)’은 30인의 틱톡 크리에이터를 선발하여 양질의 뷰티 컨텐츠를 제작, 발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에뛰드는 이들에게 11개월 동안 에뛰드만의 메이크업 노하우, 영상촬영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뛰드는 MZ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채널인 틱톡에서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발신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에뛰드만의 화장비법을 알려 즐거운 뷰티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뛰드 측은 “다채로운 메이크업 제품과 미용법으로 사랑받아 온 에뛰드가 내년에는 틱톡을 만나 고객과 더욱 가깝고 재미있게 소통하며, 더욱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