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식∙음료업계, ‘숫자 마케팅’으로 과채주스 차별화 나서 外

기사입력:2021-12-03 17:58: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음료업계, ‘숫자 마케팅’으로 과채주스 차별화 나서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과채주스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제품의 특장점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숫자로 차별화한 제품들이 주목된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 성분과 원물을 꼼꼼하게 체크해 구매하는 '체크슈머(Check+Consumer, 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 등을 상세하게 확인하고 구입하는 소비자)'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 몇 가지 재료가 들어갔는지 숫자로 표현해 신뢰도를 어필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는 것.

식음료업계에서는 숫자를 활용해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신뢰까지 얻는 일명 ‘숫자 마케팅’을 통해 과채주스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코리아는 37가지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블렌딩해 과채 고유의 맛과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낸 주스, ‘VF37 오늘맑음’을 선보였다. 레드비트, 서양민들레, 백포도 등 일반적으로 섭취하기 힘든 30가지 채소와 7가지 다채로운 과일을 활용, 돌 코리아만의 주스 블렌딩 노하우로 맛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합성향료나 색소를 일절 넣지 않고 100% 과채즙으로만 만들어 과일과 채소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제품 1팩(120ml)에 약 1600mg의 식이섬유를 함유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돌코리아 식품사업부 관계자는 “‘VF37’은 37종의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자사만의 노하우로 균형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함유된 재료수를 제품명에 적용하는 등 숫자를 활용해 신선한 재료를 다양하게 담아냈다는 점을 어필했다는 점이 재미있는 특징”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을 선보였다. ‘덴마크 청미채’는 20가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 컵에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hy는 최근 ‘하루야채 마시는 샐러드’를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제품은 샐러드용 야채 과일 250g을 담은 마시는 샐러드 음료로, 샐러드 한 팩을 먹기 위해 재료 준비부터 토핑, 드레싱까지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17종의 야채와 과일을 함유해 신선한 야채,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과채주스에도 숫자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100% 유기농 원료만 사용한 우리 아이를 위한 간식 ‘야채채움 키즈’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주스 ‘야채채움 키즈’는 철저하게 관리된 재배 환경에서 자란 27가지 유기농 과일과 야채를 담은 제품이다. 또한 4가지 첨가물(산도조절제, 천연향료, 안정제, 증점제)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설탕이나 시럽 대신 과일 야채만으로 만든 아이 주스다.

◆ 솔티페블(SALTY PEBBLE), 한남동에 21FW 팝업스토어 오픈

솔티페블(SALTY PEBBLE)의 팝업 스토어가 한남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바우슈텔러 2층 공간에서 12월 4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보헤미안 감성을 담은 21FW 컬렉션의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소매 탈부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숏 구스 다운부터 그물 패턴의 모헤어 니트, 자켓 디테일을 재해석한 뷔스티에 탑 등 자유분방한 감성과 새로운 시도들로 완성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소개된다.

◆토니인베스트먼트, 설립 1년 만에 3분기 누적 흑자 전환

토니모리의 자회사 토니인베스트먼트가 올해 3분기 누적 3억 원의 영업이익을 실현했다고 3일 밝혔다.

토니인베스트먼트는 토니모리가 2020년 4월 자본금 100억 원으로 설립한 신기술사업 금융회사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기업이다. 2021년 11월 말 기준 2개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결성한 ‘스마트2020 토니비대면투자조합’의 경우 빠르게 투자를 진행해 연말부터 사후관리 단계로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4월 말에 결성한 ‘2021 토니브릿지투자조합’도 투자집행의 속도를 높여 1호, 2호 펀드 모두 조합을 결성한지 1년 만에 투자의무비율을 달성하고 투자를 마무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니인베스트먼트는 올해 8월 말 한국모태펀드로부터 400억 규모의 비대면투자조합펀드 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 최근 LP를 모두 확정했으며, 12월에 조합을 결성할 예정이다. 이로써 토니인베스트먼트는 설립 이후 1년 8개월의 기간에 3개의 펀드를 결성하여 총 725억 원의 운용자산(AUM)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내년 운용자산 1,000억 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148,000 ▼284,000
비트코인캐시 804,500 ▲4,000
비트코인골드 66,800 0
이더리움 5,08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45,840 ▼140
리플 881 ▼4
이오스 1,502 ▼9
퀀텀 6,580 ▼5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240,000 ▼205,000
이더리움 5,08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5,800 ▼100
메탈 3,180 ▼37
리스크 2,861 ▼14
리플 881 ▼5
에이다 925 ▼1
스팀 4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969,000 ▼332,000
비트코인캐시 804,000 ▲5,000
비트코인골드 66,700 ▼1,000
이더리움 5,07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5,710 ▼30
리플 878 ▼7
퀀텀 6,650 0
이오타 50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