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제약업계, 정기구독 서비스 나선다 外

기사입력:2021-11-29 15:05: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약업계, 정기구독 서비스 나선다
정기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경제가 식품은 물론 의류, 가전에서부터 자동차까지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확산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구독 서비스를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해주며 주요 수익모델로써의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약업계도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구독 서비스 도입에 나서고 있다.

현대약품은 최근 식사대용 간편식 ‘365MEAL’을 론칭하면서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며, 고식이섬유 타입과 고단백질 타입, 이천쌀 타입 총 3종이 10개씩 총 30개로 구성된 ‘한 달 패키지’ 구입 시 정기구독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정기 구독시 4회차부터 10회차까지, 회차에 따라 17~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네츄럴라이프는 공식몰을 통해 멀티비타민 ‘얼라이브’의 정기배송 서비스 ‘쌩쌩구독’을 선보이고 있다.

꾸준하게 비타민 섭취가 어려운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맞춘 비타민 정기배송 서비스로, 제품 섭취 권장 주기에 맞춰 격월로 배송해 준다. 정기배송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비타민 4종, 얼라이브 밀크씨슬 60정 등이다.

프롬바이오는 공식 앱을 통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공식 앱은 자사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 및 제품을 그대로 제공한다.

정기배송은 3회차 결제부터 최대 40% 할인 가격이 적용되고 신상품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다.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 구독 시, 약정 조건 없이도 라비벳 장 건강&피부, 관절, 구강 유산균 제품 3종을 매달 5% 할인된 가격에 정기 구매 가능하며, 라비벳 유산균 3포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아로마티카 라이프, 지속가능한 식물성 섬유 소재 사용한 다회용 화장솜, 샤워 타월 출시

아로마티카(대표 김영균)가 지속가능한 생활을 쉽게 실천할 수 있고 환경을 한 번 더 생각한 다회용 대나무 화장솜과 리넨 샤워 타월을 출시했다.

앞서 아로마티카는 지난 8월 아로마티카 라이프 런칭과 함께 샴푸, 바디워시, 세제 등 생활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제품 중 ‘가치소비’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다회용 화장솜과 샤워 타월은 환경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나무와 마를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는 일반 목재에 비해 성장 속도가 빠르고 별도의 제초제나 살충제 없이도 물과 햇빛만으로도 잘 자라는 식물이며, 마는 목화면과 비교했을 때 같은 면적 대비 4배 이상의 경작이 가능하고 재배 시 필요로 하는 물의 양도 4분의 1 수준으로 낮다.

다회용 대나무 화장솜은 대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로 만든 재생섬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흡습성이 우수하다. 한 팩에 5장 들어있고 사이즈도 지름 8cm로 넉넉해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워터에 적셔 화장을 지우거나, 세안 후 토너를 묻혀 피부 결을 정돈하는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한 화장솜은 클렌징폼이나 비누로 간단하게 손 세탁하거나 세탁 망에 넣어 세탁하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리넨 샤워 타월은 마의 일종인 ‘아마’의 실로 짠 직물로, 생활용품에 흔히 사용되는 나일론, 아크릴 등 합성섬유가 세탁 시 배출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마 그대로의 까슬까슬함을 간직해 자연스러운 개운함을 선사하며, 바디워시 등과 함께 사용하거나 세정 제품 없이 샤워 타월 단독으로 마사지하듯 사용해도 좋다.

◆2022 홈 스타일링 키워드 ‘플레이(PLAY)’ 선정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가구 시장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는 2025년 1조6153억 달러(한화 약 1910조 8999억) 규모를 넘어설 것이라 예측하기도 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테리어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면서 홈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유일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문 전시회인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플레이(PLAY)’를 2022년 홈 스타일링 키워드로 꼽았다. ‘놀다’라는 뜻을 가진 ‘플레이’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일이나 활동을 나타낸다.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플레이’를 키워드로 선정해 설레고 즐거운 트렌디한 리빙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1 홈·테이블데코페어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식물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보여주는 전시 공간부터, ‘실재감테크’ 트렌드에 맞춰 메타버스를 통해 방문할 수 있는 기획 공간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참관객들은 자신들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게 꾸며진 공간 인테리어를 방문하며 새로운 2022년을 맞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56,000 ▲224,000
비트코인캐시 732,500 ▲3,500
비트코인골드 50,650 ▲500
이더리움 4,69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0,550 ▲180
리플 790 ▲1
이오스 1,243 ▲8
퀀텀 6,105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300,000 ▲184,000
이더리움 4,70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0,600 ▲150
메탈 2,465 ▲8
리스크 2,500 ▲4
리플 792 ▲1
에이다 730 ▲2
스팀 44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42,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731,000 ▲3,500
비트코인골드 50,550 0
이더리움 4,689,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0,480 ▲90
리플 790 ▲2
퀀텀 6,060 ▲5
이오타 376 ▲2
ad